KBS 생로병사의 비밀 : 위암 KBS 생로병사의 비밀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엮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암이 누구에게나 생기고
 위험하다는 것

 죽음에 가깝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암에 관한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생로 병사의 비밀]위암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던 영화배우 장진영씨의 위암

 그래서 시작하게 되었다는 방송취재와 많은 자료들을

 이 위암 책에 모두 담고 있다는 첫 말씀 처럼

 위암의 위험성과 함께 치료되는 모습들을

 방송을 보는 듯 사진과 함께 이야기를 잘끌어 가고 있어요.

 

 


 암이 누구에게나 찾아오고 특별한 이유가 없이 찾아올때도 있으며

 죽음과 가깝게 만드는 무서운 병이라는 것을 얼마전에 알게 되면서

 위암.이 궁금해 졌고

 어떻게 조기에 알아내는지

 무엇을 먹으면 좋은지

 치료 과정은 어떤지가

 궁금했어요.

 

 위암...조기 발견의 가장 좋은 방법은

 내시경이랍니다.

 내시경으로 위암을 초기에 발견하면 건강을 찾기에 보다 쉽다고 하는 말

 암 검진..이라기보다 건강체크를 위해서

 위 내시경 검사 꼭 해보려고 합니다.

 

 위암이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 음식에서 찾아오는 이유가 있겠지요.

 짠 음식...난 싱겁게 먹는다고 생각을 했는데

 책을 읽고 나니 나도 짠것을 먹는 사람이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음식의 간은 싱겁게 해서 먹고 있지만.

 장아찌.젓갈.김치를 좋아하는 입맛.

 짭잘한 맛에 밥 한숟가락 떠서 맛나게 먹는 것 ..

 그것이 먹다가보면 ..반찬이 과해 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리고 나서 물을 쉼없이 많이 먹었던 기억이...

 바로 짜게 먹었다는 증거였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알게 되었어요.

 

 과일과 야채를 주로 먹어야 겠다는 식생활 개선도 하게 되었어요.

 

 차분히 한마디 한마디 충분한 설명과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예들로 마치 생로병사의 비밀을 시청하듯 읽게 되는

 생로병사의 비밀 위암

 

 암 환자 만이 읽는 것이 아니라

 암 환자가 있는 가족만이 찾게 되는 책이 아니라

 암이 드라마속 소재로만 존재하는 슬픈 이야기가 아니라

 암은 우리가족에게 찾아오는 가족을 슬픔과 아프게 하는

 병이라는 것을 알고서 읽어보고

 위내시경...꼭 받았으면 하는 생각을 전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