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를 위한 레시피 - 펜 대신 팬을 들다
조영학 지음 / 틈새의시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내를 위한 레시피.

참 좋은 남편이에요.

번역가라는 특별한 직업. 특별하신 분이네요.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어린 시절의 녹록지 않았던 삶을 알게 되었고

그 삶에서 성공한 삶이 된 것이 더욱 멋져 보였어요.

더불어 요리를 하게 된 것과

어렸을 때의 정서. 기억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럼에도 조영학 작가님의 글을 읽으면서 평온함이 느껴졌어요.

상황은 다급함이고 안쓰러움이고 속상함인데,

그 속에서의 편안함. 안정감. 그리고 사랑이 한가득이다

"오늘 국수 해줄 수 있어요?"

"무슨 국수. 말만 해 . 막국수 .메밀국수?"

"음 , 냉모밀."

"오케이, 잠깐만 기다려요 "

좋다~

이 분이 왜 요리하는지 알겠다

잠깐씩 수다 떨듯이 글들이 짧게 짧게 되어 있어서 읽기에도 잠시 쉬기에도 좋았어요.

이 책을 신청하고 읽고 싶었던 이유 중에 하나가 이거였어요.

[날달걀 비빔밥 ]

울 신랑이 잘 하는 것. 그러면서 제가 잘 못하는 .. 안 하는 요리.

아내를 위한 레시피 책에는 다양한 요리들이 나와요

요리책이지요. 투박한듯하지만 정성이 있고 대충 하는 듯하지만,

정석적인 레시피가 있고 저는 장 담그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진정한 맛을. 요리를 아시는 분이구나.

친정엄마께 된장 고추장 받아먹고 있는데, 전 엄두가 안 나요.

핑계는 아이들이 안 먹어요. 그럼에도 하나씩 따라 해보고 싶은 요리들이 있어요

오늘은 나도 아내를 위한 레시피 중에서

황태 미역국 해보려고요 ~

시래기는 위대하다

저도 알아요 정말 알아요 시래기 좋아해요.

얻어먹는 시래기 요리된 시래기 잘 먹어요.

만드는 수고. 요리되기까지의 수고가 참 많은 시래기

건강한 시래기.

아내를 위한 레시피를 읽으면서 찐 주부이고 찐 요리사라는 생각을 했어요.

더불어 요즘 프로그램에서 남자분들의 요리를 보게 되는데,

요리는 남녀가 아니라 잘하는 사람. 상황이 되는 사람. 좋아하는 사람이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아내임에도 주부임에도 이렇게 요리 재료에서부터

김장하기. 쯔위 만들기까지 못하는 것이 너무 많더라고요.

우리 집에서는 남편을 위한 레시피는 없는 걸로 ~

요리가 과학이고 철학이고 삶인 거 같아요.

[리틀 포레스트]를 읽으면 지금처럼 조용히 봄이 스며드는 이야기들이 나와요.

시절을 함께 담으면서 봄 내음이 밀려드는 것 같아요.

[꽃 한 송이 꺾는 것이 멸종의 시작이다]라는 글을 읽으면서

깊이 있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같이 읽고 같이 생각하고 같이 만들어가야겠다는 생각.

건강하고 오래 유지될 우리의 자연을 지켜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요리하는 남자

펜 대신 팬을 들었고

그 팬이 만든 요리를 펜으로 담은 이야기

[아내를 위한 레시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