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한 재석이가 깨달았다 까칠한 재석이
고정욱 지음, 마노 그림 / 애플북스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까칠한 재석이가 깨달았다.

재석이 시리즈는 지금 중학교 2학년이 되는 아이가

알려주어서 읽게 된 책이에요.

학생들을 위한 책 .

학생들의 고민을 알고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책 .

그래서 저는 학생들과 더불어 엄마 아빠도 읽으면 좋다고 봐요.

요즘 학생들이 어떤 고민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지를 알 수 있으니까요.

시리즈 마다 주제가 있는데 .

이번 '까칠한 재석이가 깨달았다'에서는

관계 .학교폭력이라는 큰 주제로 이야기

진행되고 있어요.

처음 앞부분에서 연예인의 학폭 소식을 전하면서

더불어 재석이 친구들 속에서의

과거 학폭 연류 사건이 함께 이야기가 진행이 되어요.

누군가에게는 잊어버린듯 막연한 과거이지만 ,

누군가에게는 잊을 수 없는 고통이 되는

사건, 학폭 .

진짜 민성이 친구가 된 입장에서 읽어가며

오해가 풀려지겠지.

무슨일일까 ...궁금함에 책장을 계속 넘기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자연이라는 아이의 마음을

어떻게 치유 하면 좋을 까 고민도 하게 되구요.

내가 받은 상처만큼 돌려주기가 아닌

상처를 치료하는 것을 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것을 하기란 쉽지 않다는 것.

큰 주제 .학폭과 관계라는 것도 있으면서

그 주제에 연결 되는

재석이의 학교교지에 글이 실리는 것

그 일로 친구 병조와의 껄끄러운 사이 그리고 해결점.

큰 주제속에 거미줄처럼 연결된

작은 여러가지 갈등들이 이야기를 더 흥미롭게 만들어가고

있어서 정말 재미나게 읽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우리아이에게도

이렇게 끈끈한 친구 .

진짜 친구 .찐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였어요.

부모인 나라도 친한 부모가 되려 해야겠다는

작은 다짐도 하였구요.

참 현명한 부라퀴 할아버지조언처럼

다툼이 꼭 싸움이 아니고 정정당당한 스포츠로 되는 것에

뭔가 통쾌함을 느꼈구요.

아이의 입장에서 해결을 해주면서

어른들의 기준으로 올바른 그런 결정 ,조언을 해줄수 있는

명쾌한 어른 ,엄마이고 싶어졌어요.

재석이라는 아이가 내 아이 이고

상처 받았던 자연이가 또 내 아이이기도 하면서

우리 아이 학교 그리고 주위에서 학폭이라는 것이 없어지고

모든 아이들이 친구 관계로 잘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희망을 꿈꾸며 책을 읽었어요.

그랬으면 좋겠어요.

청소년 이라면 .

친구 관계 고민이라면

엄마 아빠라면 재석이가 깨달은 이야기 함께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