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2-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시매쓰 문제집을 만나는 것은 처음이라서

이 책을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라는

글을 열심히 읽었어요.

수학은 생각하는 힘 .

100점이 아니라 수학에서 왜 !!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

'생각수학'을 하는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는

시매쓰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으로

2학년 수학 준비해 봅니다 .

 

2학년 수학 1단원은 세자리수에요 .

서울쥐 시골쥐 ~

내용이 재미나요

단순히 이야기를 읽는 것이 되기도 하지만

여기에서 버스를 잘못 탄 이유를 찾으면서

생각하게 되네요.

수학을 이렇게 실생활에서 함께 하기 위해서 배운답니다.

 

개념설명이지만

문제와 그림이 넉넉하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서술형으로 넘어가네요 .

위의 문제 답을 따라 쓰다보니

저절로 서술형 답을 쓰게 되는 생각수학 으로

엄마표 수학하고 있어요.

 

중간중간 서울쥐 시골쥐가 나와서

이야기도 하고 문제도 만들어주네요 .

규칙 대로 뛰어서 세어 순서대로 선을 그어보는 것을

재미있어했어요.

저에게도 신선한 문제형식이였던거 같아요.

진짜 아이가 무슨 심사위원이 된것 처럼

무척 재미있었했던 공부

이래서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인가봐요.

두수를 비교해서 큰 것이 올라가는 게임 ??

문제이면서 게임처럼 되는 두수 비교놀이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을 하면서

엄마에게도 중요했던 것은

이게 뭐야?의 단순 질문이 아니라

이건 어떻게 해야 할까?

푸는 방법 ,생각을 물어볼 기회가 많았다는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