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우지 않는 편안함, 첫 번째 <<영단어X원리도감>> 에 이은 두번째 <<동사x전치사>> 도 스피드리딩 도서 이벤트를 통해 4주간 공부해 봤습니다. <<영단어x원리도감>> 에 수록된 단어가 고등학교 수준이라면 <<동사x전치사>>는 더 쉽습니다.
학습을 해보니 동사는 갈 길이 멀다, 라는 생각이 들고 전치사는 확실하게 도움이 됩니다. 음원도 영어문장만 있는게 아니라, 우리말도 읽어줘서 통문장 암기도 더 쉽게 할 수 있어서 오가며 활용하기 좋습니다.
학습서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그림설명과 눈에 편한 그린 톤의 내지도 1회독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Practice를 막힘없이 지체없이 풀때까지 N회 반복학습을 목표로 2회독 들어갑니다.
혼자 진행했으며 역시나 앞에 몇 장 보다 말았을 텐데 <<동사 x전치사 도감>> 도서 이벤트로 책도 무료로 받고 4주간 스터디도 참여할 수 있어서 외우지 않는 편안함으로 1회독 했습니다. 그 다음단계는 큰소리로 음독해야 겠습니다.
영어책도 주고 영어공부도 시켜주는 네이버카페 [스피드리딩]에서 길벗출판사의 『외우지 않는 편안함 영단어X원리 도감』 서평이벤트에 참가해서, 신간 『외우지 않는 편안함 영단어X원리 도감』 영어단어 클럽에 참여해서 4주간 영어단어 공부를 해봤습니다. 총 다섯 Part로 구성되있는데, 저는 Part3부터 시작했어요. Part3은 접두어로 익숙한 부분이어서 쉽게 시작할 수 있을거 같아서였지요. 책을 다 보지 못했구요, Part3, Part4, Part5속 단어를 외우지 않는 편안함으로 읽었습니다. 4주간 학습한 키워드 단어는 322개이고, 단어공부할 때 늘 이용하는 네이버단어장 함께 할용했습니다. 『외우지 않는 편안함 영단어X원리 도감』 수록 영어단어가 제 수준에 너무 어렵지 않은 것도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 비율이 7대 3정도라 복습도 되고 새 영어단어 공부도 하기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