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고 갈 것만 남아서 참 홀가분하다 - 박경리 시집
박경리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4월에 읽은 책] '버리고 갈 것만 남아서 참 홀가분하다' 
내가 처음으로 산 시집.




'버리고 갈 것만 남아서 홀가분 하다'는

내가 처음으로 산 시집이자 처음으로 읽는 시집이다.

책 속 한구절에 이끌려 그냥 그자리에서 바로 주문을 해버렸다.





'청춘은 너무나 짧고 아름다웠다.
젊은 날엔 왜 그것이 보이지 않았을까'


바로 이 구절인데,

내 책상 포스트잍에 몇년 째 붙어있는 말이었다.

이게 박경리시인의 시라는 것을 이 책을 보고서야 알았다.

 

시집이라는게 말하나 하나를 되새기고 곱씹어보며 

여유롭게 읽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읽다가 좋은 부분은 또 읽고, 또 읽고.

 


시라는 매력을 알게 해준 시집이라는 데에서는 정말 좋은데,

나는 이 시집을 통해 나의 언어 능력에 한계를 느꼈다ㅠㅠ


생광스런말

작량

노류장화

명기

백동장화

피륙장사 등등등

 

모르는 단어가 왜 이렇게 많은 건지....ㅠㅠ 



심지어 노류장화는 머리털나고 처음들어보는 말이었다.

노류장화 (길로/버들류/담장/꽃화)


길가의 버들과 담밑의 꽃. 

누구나 꺾을 수 있는 꽃이라는 말로 기생을 표현한 말이라고 한다.



시 한편 읽다가 휴대폰 켜서 단어 뜻 찾고, 

한편보다가 단어 뜻찾고.... ㅠㅠㅠ

나 뭐하는거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