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 당신이 알아야 할 시리즈
서경덕.한국사 분야별 전문가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국사책보다 더 안읽혀...
뭘 이렇게 띄엄띄엄 설명하고 어렵게 얘기하는거야ㅜㅜ

어려운 한자에, 낯선 단어들로 인해 이해불능상태.


제목만보면 친절하게 알려줄것같은데

참으로 이해가는듯 이해가지않는듯 이해가는것같이 알려줌..
참으로 불친절한 책...
그냥 있어 보이게 쓴 것같은 책??ㅜㅜ 읽는 독자들을 고려를 안하나 봄...


진짜 알아야 할 한국사라면,
좀 더 쉽고 자세하게, 재미있게 써줬다면 좋았을 것 
같은데.

그랬다면 정말 직장인부터 초등학생이 읽을 수있었을거고,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사를 제대로 알 수있었을텐데
 말이야..


의무적으로 기계적으로 읽고 있긴한데 하 ...고통스러워
고딩때 국사교과서도 흥미진진하게 읽던나인데....
힘들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책에서 다루는 10가지 주제는 너무너무 좋은데, 그걸 제대로 살리지 못한 같아.

참 아쉬운 책이다.

아쉽다 아쉬워 ㅠㅠㅠ

 

 

 

문투가 마치 대학교 전공서적이나 논문에서 나 올 법해.

이해가 안가서 같은 문장을 도대체 몇번이나 읽었나 몰라....

한국인으로서 알아야 할 역사니까 읽고 있긴한데,

과연 이 책을 다 읽고 다서도 이 내용들이 내 머리에 남아 있을 지가 의문.

 

 

'우리나라는 왜 중국의 동북공정을 반대합니까?'

라는 챕터를 읽었는데도 불구하고 나는 답을 할 수 가 없다.

내용이 어려워서 머리에 남은게 없기 때문....

 

 

"중국의 중화주의적 솰랴솰랴 중국 동북3성 지역 ~~~

 통일적 다민족국가론 ~~재중동포~~~부여의 주민인 예맥족~~~"

 

 

생소하고 낯선 단어들이 머리에 남을리가 없다....

 

 

그냥 내 머리엔

'동북공정은 중국이 조선족문제와 한반도 통일 등에 대한

문제점들을 극복하려고 정치적인 목적으로 벌인 학술사업이다' 라는것만 남았을 뿐.

 

 

 

누군가가 내게 왜냐고 물으면 나는 대답을 할 수가 없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책을 읽어도 그 전과 그렇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지울 수 가 없어.......

책을 읽었는데도 동북공정을 반대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없는 건 왜 때문이죠?????

 

 

그냥 한국사 인터넷강의를 돈 주고 사보는게 훨씬 이해가 빠르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거 같다.

요즘엔 인터넷강의가 워낙 재밌기도 하고 잘 가르쳐주니까.

 

 

여튼 여러모로 아쉬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