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 처음 자동차·경찰차·소방차·힘센차 ㅣ 세상 처음 시리즈 1
쭈니벨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저희 집 아들은 경찰차와 자동차 러버입니다. 경찰차 장난감을 어찌나 많이 샀는지 집에 경찰차가 한가득이고 미니카도 정말 많아요. 아기 때부터 지금까지 줄곧 자동차에서 관심이 멀어지지 않고 한결같은 자동차 사랑을 보이고 있어요. 경찰차는 그 중에서도 특별하고요. 자동차 책도 여러 종류를 구비해놓고 있는데, 그 중 주니어골든벨의 '탈것 박물관' 시리즈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주니어 골든벨 세상 처음 자동차·경찰차·소방차·힘센차>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이 너무 반가웠어요.
사실 저는 차를 그렇게 잘 아는 편이 아니라 아들의 궁금증에 대해 대답해주기 힘든데, 이 책은 단순히 자동차 사진만 모아놓은 것이 아니라, 차종별 이름이 또렷하게 표시되어 있어 아이에게 차에 대해 알려주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나 저희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구급차, 경찰차, 스포츠카도 빠짐없이 등장해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아들의 눈이 반짝였어요. 제가 그동안 헷갈리거나 몰랐던 이름들도 덕분에 같이 배우게 됐습니다. 우리가 자주 보는 일반 자동차뿐만 아니라 평소 잘 몰랐던 중장비, 국내 및 해외의 경찰차, 소방차까지 네 가지 주제가 한 책에 담겨 있어서 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자꾸만 손이 가는 최애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실사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실제 차량의 모양과 색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하나하나 짚어보며 즐거워하네요.
경찰차를 사랑하는 우리 아들은 국내에선 볼 수 없는 해외의 경찰차들 사진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드는 것 같았어요. 자주 보이는 차들도 반갑게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제일 앞부분 일반 자동차 파트에는 제조사별로 차가 정리되어 있어서 엄마 아빠 차, 이모차, 큰아빠 차 등 주변 사람들이 타는 차종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글이 길지 않아 아이가 부담 없이 볼 수 있고, 필요한 정보만 콕 집어 알려줘서 유치원, 저학년인 우리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차를 좋아하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그리고 조카나 주변 아이에게 자동차 책을 선물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