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너도 찾았니? 너도 찾았니? 2
시미즈 지음, 김숙 옮김 / 북뱅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Amazon 유아·어린이 부분 베스트셀러 1위라는 시미즈 작가님의 너도 찾았니 시리즈. 저는 1권은 보지 못했는데요. 이번에 2권 <또! 너도 찾았니?>가 출간되었습니다. 1권은 아직 아이와 함께 보지 못했지만 그림 자체가 너무 귀엽고 내용도 재미있을 것 같아 아이와 함께 2권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앙증맞고 귀여운 일러스트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숨은그림찾기를 하는 것 같은 재미도 주는 귀여운 그림책입니다.

 

이 책에는 우리가 평소에 자주 볼 수 있는 평범한 물건들의 일러스트가 귀엽게 그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귀엽기만 한 게 아니에요. 아주 자세히 들여다보면 전혀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멀리서 크게 사물을 바라보는 것과 확대해서 집중해서 볼 때의 차이가 아이들에게 재미를 줍니다. 표지그림에 그려져 있는 먹음직스러운 도넛도 마찬가지에요. 얼핏 보면 초코를 입힌 먹음직스러운 도넛이 나열되어 있지만, 그 중 하나를 확대해서 자세히 들여다보면 귀여운 곰과 강아지가 보인답니다.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삼각김밥도 잘 보면 복슬복슬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이 보여요. 그림책을 볼 때 대충대충 페이지를 넘기며 훑어보는 아이들도 이 책이라면 집중해서 구석구석 살펴볼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어떤 새로운 모습이 숨어있을지 찾아보아야 하니까요. 스스로 그림을 관찰하여 숨어있는 그림을 발견해내면 아이들이 더욱 뿌듯해하고 즐거워 한답니다. 막지막에는 보너스로 하나만 다른 그림도 찾아보도록 하는데요. 그래서 한 번 다 읽고 나서도 다시 새로운 시각으로 책을 관찰하게 만드는 효과까지 있어요. 

 

<또! 너도 찾았니?> 그림책은 귀여운 그림이 주는 재미 뿐만 아니라 숨겨져 있는 그림을 찾는 과정을 통해 자녀의 집중력, 관찰력까지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유익한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토리가 있는 그림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이 책은 관심을 갖고 볼 것 같아요. 조금 큰 아이들과는 직접 주변 사물을 다르게 그려보는 미술활동도 연계해서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책 덕분에 아이와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또너도찾았니 #시미즈 #북뱅크 #숨은그림찾기 #유아그림책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