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푸드 : 도시야, 안녕 - 우리 아이의 균형 있는 두뇌 발달을 위한 브레인 푸드 1
안나 피스케 지음, 장미경 옮김 / 책과콩나무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숨은그림찾기 책도 여러가지가 있고, 인터넷에 다양한 숨은그림찾기 활동지가 있지만 다양한 주제로 숨은그림찾기를 구성하여 아이들의 균형있는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 푸드' 시리즈.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수 있는 놀이북인 것 같습니다. 시리즈가 다섯 권이나 되니까 다양한 그림찾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브레인 푸드 시리즈는 총 5권이에요. '땅속아, 안녕!', 바다야, 안녕!', '지구아, 안녕!', '도시야, 안녕!', '행성아, 안녕!' 등 각각 다른 다섯 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레인 푸드: 도시야, 안녕!'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다양한 친구들의 모습을 그린 숨은그림찾기 책입니다. 도시에 살고 있는 우리 아이에게는 친숙한 모습들도 많을 텐데요. 그래서 더욱 재미있게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는 주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에는 도시에 살고 있는 여섯 명의 친구들이 주인공으로 나와요. 헨리와 도시에 자리를 잡고 싶은 아스라, 도시 바깥쪽에 살고 잉ㅇㅅ는 트롤, 퍼피, 도시를 좋아하는 마녀, 언젠가 도시를 떠나고 싶은 수키 할머니 등입니다.

 



 

이 책에는 도시의 하루가 들어있어요.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하루 일과를 각 페이지마다 그려내고 있는데요. 오전 7시부터 활기차게 시작되는 도시 사람들의 모습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익숙한 모습도 있고, 아침 일찍 집 밖에 나가본 적이 없는 아이에게는 조금 낯선 모습들도 있어요. 어떤 모습이든 흥미롭습니다. 도시의 활기찬 사람들 모습 속에서 찾아야 할 친구들의 모습이 페이지 하단에 적혀있어요. 앞 페이지에서 보았던 사람도 있고 열심히 일하는 도시 사람들도 있네요. 시간의 변화에 따라 조금씩 변화하는 도시 사람들의 생활이 스토리로 진행되면서 각 페이지에서 미션으로 주어진 인물들을 찾는 형식으로 페이지마다 비슷한 구성을 보이고 있어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이야기가 변화하기 때문에 각 페이지에서 사람들의 모습이 어떻게 바뀌는지 관찰하는 재미도 있어요. 인물 하나하나의 하루 일과를 살펴보다보면 시간이 금방 흐를 것 같네요.

 

 

우리 아이 집중력 키우기에 좋은 숨은그림찾기 책 '브레인 푸드: 도시야, 안녕!'. 아이와 함께 집에서 책놀이 하기 정말 좋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