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오늘도 부탁해요 - 소외된 외국인을 섬긴 30년 기도 사역
김상숙 지음 / 두란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로 놀랍다.

내가 살아가는 세상에도 실존하는 조지 뮬러가 있다는 것!, 그리고 하나님은 정말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며 응답하신다는 것!!

본서 <주님, 오늘도 부탁해요>를 읽는 내내 이 두 가지 사실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너무도 잘 아는 말씀이지만, 실상 우리의 삶에서는 마치 하나님이 아무 일도 하시지 않는 것 같은 오해마저 드는 순간이 얼마나 많은가. 수많은 기도제목은 폐기처분 된 지 오래고, 기도에 대한 불신이 가득하다. 과연 이 기도가 이루어질지 의구심을 가진 채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기도할 때도 많지 않은가. (가장 심각한 건 아예 기도하지 않는 것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부와 귀가 주께로부터 말미암는다고 하는데 왜 늘 재정이 부족하여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것일까.

하나님의 말씀은 기록된 역사로 치부되고, 오늘날 내 삶에 아무런 영향력을 끼치지 못한다. 도대체 이 약속의 말씀들이 과연 나에게 약속하신 말씀이 맞는 것일까.

혹시 위와 같은 질문을 하는 이가 있다면, 꼭 본서, <주님, 오늘도 부탁해요>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이 책은 그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별히 ‘기도’에 관한 말씀과 이론, 설교 등의 좋은 서적들이 많이 있지만, <주님, 오늘도 부탁해요>는 ‘기도’의 실천편, ‘기도’의 응답편 ‘기도’의 실사편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말씀과 믿음을 가지고 겸손히 순종하는 이에게 어떠한 일을 행하시는지, 그 기도에 어떻게 실질적으로 응답하셨는지가 아주 상세히 기록된 책이다. (실제 사례가 가득하다.)


정말 말씀대로 기도했다면, 기도한 그대로 믿었다면, 그 믿음의 방향성이 기도를 이루실 하나님에게 있다면, 그 기도는 반드시 응답된다. 저자 김상숙 권사님과 홀리네이션스 선교회의 16년 동안의 사역은 그 산 증거이다.

<주님, 오늘도 부탁해요>는 믿음 그대로 이루시고 성취하시는 하나님의 실질적인 발자취를 독자에게 여과 없이 선보인다.


사람들은 내게 기도 응답을 받는 비결을 많이 묻는다.

기도 응답은 마음의 확인이나 느낌을 초월해서 실제 삶에서 모든 사람이 목격할 수 있도록 놀랍게 행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다.

기도 응답은 하나님의 역사를 함께 볼 수 있는 하나님 자녀의 특권이다. 하나님은 이 글을 읽는 여러분께도 동일하게 역사하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당신께 나아갈 길을 성경에 자세히 기록해 주셨다.

다만 우리가 그 성경을 등한시하기에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지 못하는 것이다.

아버지가 어떤 분인지를 안다면, 또한 아버지는 감사의 언어를 기뻐하신다는 것을 진심으로 믿고 신뢰한다면 우리는 감사의 언어로 아버지께 기도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최고로 능력 있는 기도다.

<주님, 오늘도 부탁해요 中>




하나님께 자신의 삶을 온전히 내어드린 저자와 홀리네이션스 선교회는 매일의 순간 하나님의 기적과 같은 응답을 경험하고 있다.

기도 응답의 비결이 믿음이며 그 믿음의 첫걸음이 말씀에 있다는 것은 얼마 전 읽은 ‘팀켈러의 묵상’과 일맥상통한다. 믿음은 말씀을 들음에서부터 시작되며, 말씀대로 기도할 때, 그리고 그 말씀을 믿을 때 기도가 응답된다는 것이 핵심이다. 역시 말씀과 기도는 늘 함께 움직이는 것 같다. 말씀을 날마다 가까이하고, 그것을 마음에 새기고 지키는 사람의 기도가 하나님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가장 성경적이고 실존하는 기도이다!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믿는 믿음을 찾아볼 수 있겠느냐고 하셨다.

금보다도 더 귀한 믿음은 반드시 하나님 말씀을 들음에서 나온다.

그리고 그 말씀을 단순하게 믿고 순종함에서 믿음은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진다.

<주님, 오늘도 부탁해요 中>


저자 김상숙 권사님과 홀리네이션스 선교회는 소외된 외국인들을 섬기는 사역을 해 오며, 지난 16년 동안 단 한 번도 인간적인 도움을 요청하거나 기대한 적이 없다고 한다. 오로지 하나님께만 구했고, 수많은 외국인을 살렸다. 50억이 넘는 그 많은 액수를 빚 하나 없이 채워주셨다. 고아의 아버지 조지뮬러와 참 많이도 비슷한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온전히 말씀을 믿고 기도하며 바라는 그들에게 하나님은 신실하게 응답하셨다 한다. 모든 필요가 놀라운 타이밍에 채워지고, 수많은 사람의 사랑과 헌신을 통해 그들의 사역은 더 큰 사랑을 전하는 통로가 되었다.

입술의 ‘사랑’만 외치는 기독교가 아니라, 절실한 누군가의 삶 안으로 들어가 실질적인 삶을 변화시키고, 회복시키고, 사랑을 나누며 살아갈 때, 그 사랑이 수많은 사람을 변화시키고, 다시 일으켰고, 생명의 열매를 거두게 되었다.

베푼 사랑에 배신하는 이들, 상상을 뛰어넘는 상황들, 불가능한 순간들이 수없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실질적인 재정 지원과 의료, 치료뿐만이 아닌 저자와 선교회, 그리고 전 세계로부터 이어진 하나님의 사람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사랑은 참으로 그리스도의 진정한 사랑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었다는 것을 책을 읽으면 누구라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 숭고한 사랑이 진정한 치유와 변화를 일으켜왔고 지금도 그 기적은 진행 중이다.


누군가가 변화되길 바란다면 하나님을 알게 되고 새사람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면 끈기 있게 기도해야 하고 그 기도를 들어 주시는 하나님을 진심으로 믿어야 할 것이다.

<주님, 오늘도 부탁해요 中>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고 그 가운데 서서 기도해야겠다는 소망함이 솟구친다. 저 아름다운 대열에 내 인생도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 깨어서 아름다운 기도 가운데 나의 삶의 구석구석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

저 놀라운 사역의 시초는 한 사람의 사랑의 실천에서 비롯되었다. 주님의 긍휼의 마음을 품고, 그들의 삶의 어려운 사소함을 돌아보았던 저자의 사랑이 놀라운 기적을 낳고 또 낳은 것이 아닐까.

우리는 너무도 무정한 세대를 살고 있으나, 여전히 말씀은 우리와 함께 있고,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이제 이 세대와 세태를 감싸 안을 진정한 사랑이 크리스천들을 통해서 실현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기도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