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31 :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하형록 지음 / 두란노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억에 남는 구절>


하나님은 구원을 선물로 주시지만 구원받은 사람은 그 선물을 이웃에게 나누어야 한다.


돈이 아닌 그 사람의 의지와 열정으로 맡은 일에 헌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경영자의 능력이다.


포스도 있어야 하고 설득력 있는 말과 리더십도 있어야겠지만, 무엇보다 어려움을 당한 상황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고 일관성 있게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언약, 그 언약의 시제는 과거가 아니다. 현재이자 미래다.


성경 말씀대로 어려운 이들을 섬기고 도우면 하나님께서 은혜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신다.



비기독교 서적을 포함하여 아주 오랜만에 에세이집을 읽게 되어 기쁘다.

누군가의 인생 이야기와 특별한 경험을 듣는 것을 유달리 좋아했던 나는 어려서부터 위인전을 포함하여 에세이집과 수필을 즐겨 읽곤 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최근에는 에세이집을 통 읽지 않게 되었다.

언제부터인가 너무도 뻔한 성공스토리를 듣는 것에 지쳤고, 내가 처한 현실과의 괴리감에서 약간의 소외감을 느끼기도 했던 것 같다.


그러던 중 만나게 된 하형록 대표의 P13'는 약간의 의구심과 더불어 설레는 이중적인 마음으로 접하게 된 서적이다.


​'잠언 31장으로 최고의 회사를 경영하다!'


표지의 카피가 눈에 들어왔다.

그의 인생을 비추고 있는 하나님의 빛은 과연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대개 성공한 유명 사업가는 동경의 대상이기도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에서는 대부분의 사람이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 부분이 있다.

사업을 하는 실업가들에게 100% 정직하게 할 수 있는 사업이란 없다는 말을 종종 듣곤 한다.


'정말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온전히 정직하고, 성격적으로 사업을 하여 흑자를 낼 수 있는가?'

'물질의 주권을 내려놓고, 계산하지 않을 수 있는가?'

이 두 가지 질문에 자유로울 수 있는 비즈니스맨은 아마도 이 세상에 없을 것이다.


 


바로 이런 질문과 의문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특별히 크리스천 실업인들, 직장인들에게 본 서적은 꼭 듣고 싶고, 알고 싶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P31'의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점은 온전히 하나님의 사람으로 사업을 이끌어온 저자가 실존한다는 사실이며, 더불어 성경 잠언 31장을 회사의 기본 모토와 방향성으로 삼고 성장해 온 회사가 현재, 미국 젊은이들이 입사하고 싶은 퀄리티 높은 회사가 된 '팀하스'의 생생한 역사가 바로 그것이다.


나는 이 서적을 읽으면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다시금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늘 내가 생각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한계 안에서 하나님을 규정하고, 판단하고, 결정하는 스스로를 반성하게 되기도 했다.


성경이 말하고 있는 진정한 제자의 길이란 무엇인지, 살아있는 믿음이란 어떠한 것이지를 다시 고민하게 되었다. 그 수많은 한계 너머의 하나님의 능력을 신뢰하는 것. 결론은 그것이다.


하지만 정작 나의 현실 앞에서 그 진리를 온전히 받아들이고, 순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나의 방식과 생각과 판단을 고수하고, 마지막 순간의 열쇠를 하나님께 맡기지 못할 때가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팀하스는 철저히 성경을 바탕으로 모든 직원들이 타인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 회사의 기본 마인드를 실천하고 있다.

인재를 선택할 때부터 이 점을 가장 강조하고, 눈여겨보며, 끊임없이 교육하고 실천하는 팀하스의 조직 마인드가 인상적이며, 기업으로서, 사업가로서, 직장인으로서 도전을 받게 되는 대목이다.

이런 기업이 실존하고 있다는 것이 많은 크리스천 사업가와 비즈니스맨에게 큰 자극이자 희망이 될 것이라 믿는다.


나는 주님께 늘 기도한다.

생계를 위해 일하며 살아가지 않기를 원하다고,

내게 주어진 사명대로, 의미 있는 삶을 살기를 희망한다고 기도한다.


팀하스가 추구하는 기업 정신은 내가 아닌 다른 이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다. 일을 하는 목적의 출발점은 완전히 다른 종결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팀하스가 성장하고 이룩해 온 역사는 더욱 값지고, 큰 도전이 된다.


이런 기업에서 일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과 동시에, 내가 머물고 있는 자리에서, 내 개인부터 타인의 진정한 필요를 위한 마인드를 가지고 직장생활을 해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