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 - 그리스도에게 배우는 삶의 방식
임영수 지음 / 두란노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읽은 기독교 서적 중에 가장 신선하고 가장 깊고 가장 영향력이 있는 책이다!


저자의 책을 읽는 것이 처음이라 시작은 큰 기대감 없이 접하게 되었으나, 책장을 넘기면서 놀라운 깊이와 진리에 큰 힘과 자극을 얻게 되었다.

촌철살인, 구절구절이 가슴에 와 박히는 느낌에 마치 내 영이 이 모든 자양분을 흡수하여 나의 것으로 재탄생시키기를 갈구하는 것만 같았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어조로 전달을 하나, 살아 움직이는 듯한 역동감이 책장 구석구석을 가득 채우고 있다.

오랜 시간 스스로가 신 앞에서 묵상하고 깨닫고 들었던 진기한 비밀들을 성경 말씀을 바탕으로 상세하고도 친절하게 핵심을 담아 전해주고 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은 저자의 머리말부터 ‘구도자의 삶’이란 단어가 나오는데, 이는 저자가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도의 큰 본보기이자 길잡이라는 의미로 와 닿는다.


저자는 본질적 회복과 실천이 함께 병행될 때 진정한 변화와 능력을 경험하는, 다시 말해 실질적으로 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한다. 저자 역시 본질적 회복을 통하여 내면의 상처와 존재적인 문제가 그리스도를 통하여 해결되고 난 이후부터 삶의 변화를 경험했다고 한다. 즉, 인간의 삶을 변화시키는 참된 동인은 인간의 사상과 이념이 아닌 하나님 나라의 본질을 잃어버리지 않는 삶이라고 말한다.


본서에는 기독교 구원의 중심인 십자가로부터의 하나님의 은혜, 그리고 부활의 새 삶을 배워가는 구체적인 방향과 실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다.

무엇보다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그의 삶의 방식을 배움으로써 우리의 낡은 삶의 방식이 변화되고 새로운 삶의 영감과 전망이 열리게 된다는 부분이 크게 와 닿았다.

또한, 크리스천으로 살면서도 명확한 미래관이 없었던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다. 저자는 기독교 신앙의 특징은 미래관이 언제나 명확하고 분명하다고 전한다. 그러므로 현재의 매 순간을 희망으로 마주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사실, 정말 이렇게 살고 싶은 것이 나의 가장 큰 소망이기에 가슴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낀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은 본질적인 것에서부터 실질적으로 우리 안에 정립되고 실천해야 할 상황적인 부분까지 가이드해 주고 있다. 크리스천이라면 꼭 한번은 읽어봐야 할 귀한 추천도서라고 강력하게 말하고 싶다.

이 책을 처음 읽을 때는 전체적인 흐름을 보면서 빠르게 읽었으나, 다시 공부하는 마음으로 정독하며 읽어야겠다. 일년에 한번씩은 다시 보아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내 삶에 이루어지길 소원하는 나의 큰 기도제목이자 이 책의 주제인 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을 잘 표현한 구절을 소개하고자 한다.


(p.96)

하나님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바르게 이해해 가며, 그분에 대한 표상이 바르게 확립되어 가면, 그분과 소통이 이루어지며, 그분의 말씀을 알아듣고 깨닫기 시작하게 되면, 우리의 여정이 한결 쉬워지게 됩니다. 불평과 한숨, 자기 연민, 상처에 시달리지 않고 인생길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여정에 함께하시는 구원의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해야 할 짊을 대신 져 주거나 없애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주변의 상황은 그대로이지만 하나님의 구원의 손안에서 우리는 성숙된 사람으로 자라가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