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동아리 컨트롤제트 YA! 14
임하곤 지음 / 이지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과도한 학업 압박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주제로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이 소설의 주인공은 초등학생 시절부터 엄격한 학업 압박을 받으며 생활하는데, 이는 이 소설에서 등장하는 ‘제트주사’에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제트주사는 학업을 위해 청소년의 성장을 일시적으로 멈추게 하지만, 뇌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함으로써 학습능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나아가, 소설 속에서는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더 강력한 제트주사를 지급받고, 이로 인해 학업에만 몰두해야 하는 환경에 처하게 됩니다.

이 책의 제목인 『비밀 동아리 컨트롤제트』는 바로, 주인공을 포함하여 제트주사로 인해 성장을 멈추게 된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이를 극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역할을 하는 구심점입니다. 소설속 주인공은 입학식에서 만난 친구를 통해 비밀동아리에 가입하게 되고, 처음에는 자신이 이 동아리 활동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하여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자신의 정보에 대하여 이미 잘 알고 선배의 설득과 제트주사를 개발한 ‘이영찬’ 박사로 부터 미스테리한 사실에 대하여 듣고난 후 이를 풀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수행해 나갑니다.

이 소설은 위와 같이 매우 참신한 설정을 가졌지만, 주목할 점은 주인공들이 겪는 문제들이 현실적이라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공부와 학업에 대한 압박, 그리고 친구와의 갈등 등 모두 청소년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그러나 이 책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들이 어떻게 그 문제들을 풀어나가며 성장해나가는지를 다룹니다. 작품 속 주인공들은 어려운 문제들에 직면하면서도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마주하고 그 문제들을 해결해 나갑니다. 그 과정에서 작은 성취들을 이루고, 서로를 이해하고,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는 등의 과정을 거치며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그리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이 소설은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현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과 그 감정들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는 점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첨단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발명품이 등장함에 따라 이에 대한 윤리적 고민과 함께 사회적 문제들이 생겨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소설은 청소년들의 성장과 교육 문제를 논의하는 데에 좋은 소재가 될 수 있는 책이며, 소설의 구성과 전개에 있어 긴장감과 미스터리를 유지하면서도 주인공의 내면과 감정을 섬세하게 묘사해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아냅니다. 이 소설은 청소년 소설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지만, 성인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