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먹는 심리학 : 자기계발 편 써먹는 심리학 2
포포 프로덕션.하라다 레이지 지음, 최종호 옮김, 박기환 감수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써먹는 심리학 (자기계발편)

 

 

아주 평범하고 사소하지만 중요한 원리가 숨겨져있네요.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심리학을 얇은 책 한권에 쉽고 간편하게 후다닥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정말 실속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평소에 알고 싶었던 내 맘속 심리들을 속속들이 파헤쳐주어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되네요.

 

위축되어있는 자신의 삶에 조금이나마 용기과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책속의 숨은 진리를 통해 내 삶에 적용해 봄으로써 실천해 본다면 분명 도움이 될만 하다고 봅니다.

 

나도 몰랐던 성격과 행동의 심리를 자세히 알려주며 변화하고 싶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습니다. 제대로 된 삶을 살고 싶은데 주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답고 당당하게 살아가게 만들어주는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고민과 좌절속에 실패를 맛보고 있다면 내 속의 심리를 잘 파헤쳐가며 조금 더 나에게 관심과 애정을 쏟는다면 나를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입니다. 이 책을 통해 나도 몰랐던 내 맘속 진심을 알게 되었고, 어떻게하면 나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지 알려주고 알려주는 바를 실천해 나간다면 좀더 삶의 질이 높아 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를 변화시키고, 좀 더 나답게 살 고 싶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고, 남 탓을 하지 말아야 하며, 상대의 장점을 찾아봐주고, 자신만의 특기를 계발하며, 언어 선택에 신중을 기하고,당사자 의식을 갖으며, 남과비교하지말고, 자기전에 하루를 반성하는 것이 좋다고 이 책에서 알려준다.

 

일단 자기답게 사는 삶을 시작했다면 자신이 선택한 방법에 의심을 갖지말고 노력하는 것이 최선이고 긴장을 풀고 편안한 마음으로 꾸준히 전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계발을 하는 것은 누구나가 원하는 삶이지만 실천하는 자만이 승자라는 것을 잊어선 안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