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ㅣ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1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자기계발 서적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나에게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정말 꼭 읽고 싶은 책이었다. 운명을 바꾸는 책 읽기 프로젝트~!! 또 자기계발 서적으로 유명하신 이지성 작가님께서 홍대리 시리즈에 참여하셨다니 참 기쁜 소식이 아닐 수가 없다. 자기계발서적이 좋은 이유는 지치고 힘든 일상에 책을 통해서 용기와 자신감 내지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라는 희망을 안겨주기 때문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잘안되거나 포기 하고 싶을 때 항상 책을 내 곁에서 포기하지말고 더 노력해보자! 넌 할 수 있다. 라고 부정아닌 긍정의 말만 내뿜어준다. 그래서 나에게 책없어서는 안된 멘토이자 스승이자 친구이자 애인이다. 내 마음이 힘이 들때 언제나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책이 나에게 참 소중하다. 그래서 책을 읽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어서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란 책도 나에게로 오게 되었다.
모두들 자신의 삶이 가장 힘들다면 고달파한다. 책읽기가 운명을 바꿔준다고? 하면 모두다 솔깃 할 것이다. 의심도 하겠지만, 안하는 것보다는 해보고 후회하지 않는게 백번 낫다. 그래서 나도 내가 끝내야 할 공부를 끝내는 즉시 운명을 바꾸는 책읽기 프로젝트에 참여해 볼 생각이다. 힘들더라도 중간에 포기 하지만 않는다면 조금씩이라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책을 모두 읽고 난 지금의 내 심정은 책읽기를 취미로만 가지면 되지라고 생각했던 내 자신이 참 한심하게 느껴졌었고 책읽기는 평생나와 함께해야할 동반이자 생존으 길이다로 생각이 바뀌에 되었다.
진정한 변화와 성장을 원한다면 독서는 필수다.
제자리에 머물기 위해서는 온힘을 다해 뛰어야한다. 만약 다른 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최소한 두배는 빨라야 한다. 즉 비슷한 경쟁에서 벗어나려면 열심히 뛰는 것만으론 부족하다. 두배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니까.
애초에 내가 책을 읽기로 결심한 이유인 "나를 변화시키고 싶어서"란 목표를 잊어선 안된다.
중요한 것은 "하루 세 끼 밥 먹듯" 읽어야한다는 것이다.
멀리 강 건너까지 닿는 다리를 놓기 위해선 우선 내 눈앞의 돌 하나부터 움직여야한다. 이상만 바라보다가 해야할 일을 놓치는 어리석음은 범하지 말아야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남과의 비교가 아니라 나 자신의 실력을 키우는 일이다.
확고한 습관을 갖는 게 중요한 이유는 설령 자신의 눈에는 보이지 않더라도 분명히 어제보다 오늘 나아지고 있다는 믿음과 희망을 지니고 끝까지 해보려는 의지가 생기기 때문이다.
책은 눈으로 읽는 것이 아니고 마음으로 읽는 것이다. 책을 다 읽고 책꽂이에 꽂아 두었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머리와 가슴에 남기는 게 진짜 독서다.
오르막 다음엔 쉬운 내리막이 오는 법이다.
독서는 더 큰일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의 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이다.
생각이 바뀔 때까지 계속 읽어라. 생각이 바뀌어야 행동하게 된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마음 속이 따뜻해지고 훈훈해지는 좋은 기분을 느꼈다. 더 좋은 책을 마음에 담을 수 있게 쉼 없이 책과 함께하고 싶다. 책을 좋아하고 책을 통해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책이 발견한 것 같아서 참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