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물다섯, 나를 즐겁게 하는 의외의 행복 - 지갑을 열지 않고 즐기는 67가지 행복 테라피
로날드 P. 슈베페 & 알료샤 A. 슈바르츠 지음, 이지혜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스물다섯, 나를 즐겁게하는 의외의 행복
처음 이 책을 골랐을 땐 나를 의외로 행복하게 하는 일들이 무엇일까 참 궁금했다.
뭔가 특별한 것을 바랬지만, 행복은 항상 나와 가까운 곳이 있었던거였다.
소소한 재미를 찾아 하나둘 행복을 만들어가는 일 생각보다 참 재미있을거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67가지의 행복테라피를 알려준다. 책에서 알려준대로 하나씩 실천해보면 참 좋을 듯 싶다.
책은 이제막 사회초년생이된 사람들에게 은행잔고없이 풍족하게 사는 법을 알려주려한다.
알고는 있지만 선뜻 실천하기 힘든 일들을 잘 설명해주고, 알지못했던 방법들도 알려주어 한번 도전해보고 싶게끔 만들어준다.
어떻게보면 우리는 항상 화려하고 거창한 것들만을 바라고 원하면서 살아가는게 아닌가 싶다.
이 책에서 소개해주는 간단한 방법들을 통해서도 충분히 행복을 느낄 수도 있는데 말이다.
몸의 재발견에서는 걷기,호흡법,요가,스트레칭등 자신의 몸을 단련시켜주는 방법을 알려준다.
행복하기위해서는 건강을 우선시 해야하는만큼 먼저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보는 것이 가장먼저이다.
두번째 챕터에선 나 자신을 알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서 한번 해보면 도움이 될 것들을 알려준다.
세번째로 우리가 살아가는데있어 관계, 즉 인간관계를 위한 방법도 제시해준다.
인생을 좀더 즐겁게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방법들이다. 네번째로 자신의 인생에서 시도해보려하지 않았던 새로운 것들을 해보는것은 어떤지 도전해보면것도 좋다는 것을 알려준다.
새로운것에 도전함으로써 내가 어떤 것을 잘하고 못하는지 자신에대해서 다양하게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
다섯,여섯번째 챕더도 역시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행복거리들을 알려준다. 쉽게 할 수 있는것들이라 생각하여 시도조차 해보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사소한 것들을 통해 나를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나를 의외로 행복하게 해줄 것들을 찾아본다면 내 삶이 더 밝아질 것이다. 행복테라피 67가지를 통해 하루하루 자신을 행복해지는 일들로 가득채워나가게 된다면 이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나를 위한 삶이 가장 우선이며, 행복해지는 지름길이다. 나도 행복해지는 방법들을 하나씩 실천해나갈 생각이다.
이 책에서 소개된 것 외에도 나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들을 더 알아간다면 삶을 살아가는 것이 그렇게 힘들지만은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