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훔치다 ㅣ 바람그림책 165
윤여림 지음, 김고은 그림 / 천개의바람 / 2025년 6월
평점 :
아이들의 마음을 훔쳐버린 그림책 <훔치다>입니다.
제이그림책포럼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선물 받고 작성합니다.
친구의 파란 반지가 너무 예뻐서 갖고 싶은 마음이 커진 주인공은
문틈에 떨어져 있던 반지를 자신도 모르게 주머니에 슬쩍 했어요.
<훔치다> 그림책에게 주는 최고상에는 (저 개인적으로) 글을 그림처럼 표현한 부분입니다.
오~ 글이 그림이 되면서 글이 갖고 있는 의미가 더 크게 강하게 다가옵니다.
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저도 완전 몰입했지요.
제이그림책포럼 서평이벤트에서 이 책을 살짝 보고
저거 돌봄 독서논술로 딱인데, 생각했습니다.
'훔치다' 단어에 여러가지 의미를 알려줍니다.
반지를 훔쳤어요.
땀을 훔쳐요.
반지를 훔쳐요.
네, 위에 '반지를 훔쳐요'와 밑에 '반지를 훔쳐요'는 다른 의미입니다.

그림책에서 발견하세용~~
잠깐 실수로 밤새 끙끙 앓은 아이는
반지를 돌려줄려고 마음 먹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돌려주면 될까요?
초등학생 2학년들은 '나라면' 솔직하게 말한다가 많았습니다.
똑같은 것으로 사준다.
학교 분실물 박스에 넣는다
라고 합니다.
저의 목적인 다의어 알기를 했는데
어려워 하면서도
하나의 단어가 여러가지로 사용한다는 것에 신기해했고
다의어 주사위 놀이에 푹 빠졌습니다.
생각나는 다의어 있으세요?
그림책의 제목 '훔치다' , '쓰다'. '걸다' ,' 놓다', '지다' 등등
'놓다'를 할때 예시로 정신줄을 놓다가 있었어요.
한 아이가 00아, 정신줄 놓지마~ 라고 말해줘서 고마웠고 웃겼다는^^
주사위에 다의어를 쓰고, 주사위 칸이 6개이니 6개의 다의어를 씁니다.
주사위를 굴려서 그 다의어가 들어가는 문장을 말합니다.
재미있게 공부하는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