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일 학년 욕 두꺼비를 잡아라! 바람 그림책문고 8
신순재 지음, 김이랑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님들의 바람과는 달리
아이들은 어디서 들었는지
욕을 참 금방 배웁니다.
그런데 욕을 하면 어떤가요?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과
내가 왜 그랬을까
후회하는 마음까지...

욕을 한 내가 두꺼비처럼
징글징글 하기도 하고
내 마음은
축축한 두꺼비를 만질 때처럼
찝찝하지요

사람에게는 여러 가지 감정이 있습니다.
화가 나는 것은 사람으로서
자연스러운 감정이지요

그 화나는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지
어떻게 해소할지
각자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저는 화가 날 때
동네를 미친 듯이 걸어 다녀요
걷다 보면 왜 화가 났지 싶기도 하고
화가 차분히 가라앉으면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지요

여러분은 어떻게
화를 푸시나요?

제목처럼 일 학년, 저학년까지
읽기 좋은 책입니다.
아이가 막 욕을 시작해서
고민이신 부모님들이 있다면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어떻게 나의 화를 표현하고, 해결할지
고민해 보는 시간은 가져보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