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속 7여신이 알려주는 나의 미래
김대웅 지음 / 아이엠북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인문학에 기초한 자기개발서'라는 단어가 신비하면서도 생소하게 보였다.

그리스 신화속에 나오는 일곱여신의 캐릭터를 바탕으로, 내가 어느 캐릭터에 속하고 이 캐릭터의 특징은 무엇이고 결국은 여기서 내가 키워나갈 수 있는 강점과 보완해갈 수 있는 약점을 찾을 수 있다는 책이었다.

 

원래 MBTI 같은 테스트나 취향 테스트 같은 걸 좋아하는 편이라,
이 책도 나의 강점과 약점을 알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아 읽어보았다.
게다가 한국인이 쓴 책이고, 여성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책이라 더욱 흥미가 갔다.

 

여기서 나오는 일곱 여신은

 

     만인의 어머니이자 상처받은 결혼의 여신, 헤라

     지혜롭고 현명한 행동주의자, 아테나

     모든 자연을 수용한 성숙하고 쿨한 요부, 아프로디테

     독립적이고 진취적인 운동가, 아르테미스

     슬픔을 간직한 애절한 모녀, 데메테르&페르세포네

     진정한 외유내강형 여신, 헤스티아

 

이다.

 

뒤편에 있는 테스트를 통해서 내가 어떤 유형인가 살펴보았는데, 정말 극과 극을 달리는 결과가 나왔다.
테스트 속에 '가정이 있는 사람'에게 해당되어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그게 좀 아쉬웠다. 아이에 대한 감정이라던가.. 이런거는...-0-;;
그래서 나는 전혀 데메테르 적 성향이 없다고 나왔다. 내가 생각해도 지금 내 인생의 관심사에서 아이와 결혼에 관련한 관심사는 전무하다;
근데 이건 달라질 수 있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나에게 해당되는 유형의 여신의 모형을 찾으면 그에 관한 설명들을 읽을 수 있는데, 신화속에서 묘사된 여신의 이야기 와 심리 분석, 재능과 성향, 성격, 극복해야 할 과제등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았다.
반면, 이런 설명들이 사실 아주 구체적이라기 보다는 번역서처럼 약간 애매 모호하게 서술 되어있어서 좀 답답한 부분이 있긴 했다.

 

그래도,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속에 의외의 모습도 발견했고, 또 알 수 있어서 좋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앞으로 나의 약점에 관해서 어떻게 보완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해보면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그리 두껍지 않아 책에 별 흥미가 없는 사람도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다는 게 강점이고,
여신 이야기는 마치 어렸을 때 읽었던 공주 시리즈 마냥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