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리프레임 - 발상의 전환을 위한 28가지 생각 도구
네이선 퍼.수재너 하몬 퍼 지음, 한정훈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삶의 불확실성을 수용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찾는 법을 알려줍니다
피하려고 노력해도 우리에게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들은 우리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고귀한 가치를 실현하기위해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속에서 회복 탄력성을 얻고 변화와 성장,가능성으로 도약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재구성(reframe)

불확실성을 기회로 향하는 필수 관문으로 재구성하라

📌준비(prime)

쟈신이 직면할 불확실성에 대비하라

📌실행(do)

가치관,인지적유연성,호기심을 바탕으로 모든 불확실성에 맞서라

📌지속성(sustain)

정서적위생,현실점검,마법의힘으로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라

💬불확실성의 세계에서 가능성을 발견하는 열쇠가 리프레임(재구성)입니다
생각의 관점을 바꾸어 창의적이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해결의 열쇠가 보인다는것.
그 관점을 바꾸는것,그 노력또한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시도 하고 실패 하면 후회할것인가
시도하지 않은걸 후회할 것인가 생각했을때
저의 결정도 후자 입니다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성취할수 없습니다
어쩌면 뻔한 이야기 같지만 실행할 수있는 강단을 가진 사람이 진정한 승자겠지요
성장,변화,도약을 꿈꾸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브랜드 컨설턴트인 김용석 저자의 책으로, 작은 기업들이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작은 기업은 대기업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라고 하고 브랜딩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저자는 작은 기업들이 브랜딩을 통해 고객들에게 독특하고 가치 있는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은 기업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정의하고 일관성 있게 전달해야 합니다. 브랜드 가치, 목표 고객, 차별화된 가치 제안 등을 고려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야 합니다

✨️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중요한 요소로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인식을 높일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마케팅: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키고,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고객과의 소통: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고객의 요구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여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작은 기업들이 브랜딩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며, 브랜딩에 대한 이해와 실전적인 지식을 제공합니다
책을 읽는데만 그치지않고 내가 하는 일에 적용해보고 시행착오를 겪으면 분명 성장할 것이라 믿으며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누구의 인생을 살고 있는가 - 운명을 바꾸는 현인들의 인생 질문
마쓰다 미히로 지음, 민경욱 옮김 / 드림셀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질문은 좋은 답을 이끌어 냅니다
답만을 찾으려고 하면 안풀릴때가 있어요
이책은 현인들의 인생 질문을 통해
나의 삶을 생각해볼수 있어요

🎈아리스토텔레스의 질문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행복은 인생의 의미와 목표,인간존재의 궁극적인 목적이자 목표다

⚪️당신은 어떤순간이 행복한가요?
⚪️행복한 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행복을 맛보기 위해 무슨일을 할수 있을까요?

삶의방식,성공,일,사랑,열정등 98가지 질문에
답을 제대로 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내 인생의 백과사전 처럼 옆에두고
한번씩 원하는 페이지를 펼쳐 읽어보고
질문에 답해보면 인생의 힌트를 찾아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요즘 행복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결국 행복한 삶이 목표인데 어떤것이 행복인지
곰곰히 다시 한번 아리스토텔레스의 질문을 통해 힌트를 얻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응원하는 마음 -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의 태도
서은아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응원대장 올리부'
이책의 저자인 서은아 작가님은 메타 인터내셔널 마케팅 동북아시아 총괄을 맡고 있어요
마케터로서 기업과 브랜드의 성장을 돕고 팀장으로서 팀원들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위로하고 격렬하게 공감해주고 같이 울고 웃어주고 그것으로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어른이 되어간다고 해요

✴️두려움은 단박에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두려움이란 마음을,두려움에서 도망가지 않을 힘으로만 바꾼다면 우리가 할수있는 일의 가능성은 무한히 커진다

✴️나의 응원은 그들의 답을 알아차리는것 에서부터 시작한다 그들의 마음을 잘 관찰하는것이 응원의 시작이다

✴️살아만 있다면 우리에게는 매일 새로운 오늘이라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금 최고가 아니어도 괜찮다 우리가 매일의 하루에 최선을 다하는 한 그 모든순간이 우리 인생의 하일라이트 이기 때문이다

✴️서로를 향하는 그 응원의 마음 안에서 그 관계속에서 우리는 함께 성장한다.응원하는 마음은 그렇게 서로를 향한다

✴️서로를 따뜻하게 해주는 관계,깨닫게 해주고 키워주는 관계가 최고의 관계입니다

요즘 제가 제일 많이 하는 말이 '화이팅'...'할수있어'이라는 말이에요❣️
달리기 하다가 반대편에서 달려오는 분들과 서로 화이팅을 해줍니다
그 한마디에 미소 지어지고 힘이 나는 마법이 있어요
아이의 시험기간...공부했어? 라는말보다
최선을 다해보자는 따뜻한 말이 아이에게 더 힘이 난다는걸 알면서도 잘 되진 않지요😄

서은아 작가님도 우리와 같이 아이도 잘 키우고 싶고 일도 제대로 해내고 싶은 워킹맘으로써의 애환이 있어 공감이 많이 갔어요
실력보다 태도를 중시하고,응원하고 지지해주는 이런 따뜻한 리더가 있으면 일할맛이 나겠다 싶어요
일의 능률도 오르고 서로 성장해가는 그런 분위기가 될거 같아요
커피한잔 테이크 아웃하며 오늘 하루를 미소와 응원으로 시작해보고 싶어지는 따뜻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도서협찬
#서평단

🔖도서명:생각의크기가 시장의크기다
🔖저자명:이해선
🔖출판사명:세이코리아

때가 쏘옥 비트💥
젊은여성들이 사랑하는 이니스프리🌱
밥의 혁신 햇반🍚
이런 대박 브랜드가 이분의 아이디어 였다고?

그외에도 설화수,코웨이등 손댄 브랜드마다 신화를 만들어낸 글로벌 마케터이자 현재는 코웨이의 대표이사인
이해선님이 쓴 경영 마케팅 에세이입니다
브랜드를 만들때의 영감과 아이디어와 철학이 녹아있어요

✨️평평한 세계를 달리며 살아남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속도보다 빠르게 앞서서 움직여야한다
그리고 생각해야한다 p.61

✨️브랜드나무를 잘키우기 위해선 두가지 노력이 필요하다.하나는 그 나무에 열매(상품)이 잘 열릴수 있도록 키우는 노력이다.또다른 하나는 여러수종이 함께 자랄수 있는 숲을 만드는것이다. p.118

✨️나는 사라져도 브랜드는 이어진다
그렇다면 내가 만든 브랜드는 어떤가치를 전달할것인가? 이 브랜드는 어떻게 이어지도록 만들수 있을것인가? 이것이 마케터가 평생 가져가야할 생각이다 p.123

✨️가만히 있으면 아이디어가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는다.끊임없이 자극을 주어 수많은 우연이 필연적으로 발생할수 있도록 변이의 가능성을 열어주어야한다 p.223

✨️내일을 믿고 내일을 꿈꾸어야만 내일을 대비할수 있다 p.301

저자는 '새벽'과 '상상력'이라는 단어를 좋아한다고 해요 상상력과 창의력은 곧 비지니스 아이디어로 연결됩니다

인공지능시대가 도래했다고 하지만
저자는 결국 사람이 하는 생각과 크기가 세상의 크기라고 해요

가치있는 브랜드를 만드는것은 쉬운일이 아니지요 수많은 아이디어와 노력이 녹아있어요

그 지혜와 통찰을 배울수 있어서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책이고
우리가 친숙한 브랜드들의 탄생 배경을 알게되어 흥미로웠어요
경영과 마케팅을 공부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무언가 해보고 싶지만 선뜻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의지가 뿜뿜 솟아날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