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마시멜로 이야기 1
호아킴 데 포사다 외 지음, 정지영 외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사람들이 참 힘들게 사는가보다.

서점가를 점유하고 있는 책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그렇다.

요즘은 자기개발서라든가, 잠언집이라던가...

경제나 성공에 관련된 책들이 참 많다.

 

개인적으로 자기개발서나 잠언집은 즐겨읽는 편은 아니다.

그런데도 혹시나 해서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여러 서적을 읽어보곤 항상 후회를 하곤했다.

 

"마시멜로이야기" 또한 읽는 사람을

성공의 길로 이끌겠다는 의도인게 분명했다. 

그래도, 성격이 어디가겠는가. 또 읽었다.

 

어떻게 보면 다른 여느 책들과 같을 수도 있다.

사람의 마인드를 조절하게 해주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한다" 라든가. 그런류의 책이었다.

 

하지만 아주 쉬운이야기로 또 아주 쉬운방법부터 차근차근

자신만의 마시멜로를 늘려 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기도 했다.

 

어려운 이야기도 하나 없어서 읽고나면 복잡해질 필요도 없는..

지금 순간에 충실하고 그 충실함이 내일이 되고

그 내일이 모여서 미래를 열어줄 수 있다는 간단한 내용의 책이었다.

 

여기저기 산재해있는 여타의 다른 책들보다 반응이 좋았던것은

조금만 마음을 먹으면 손쉽게 실천 할 수있는

"마시멜로증폭방법" 때문이었던것 같다.

 

한마디로 "티끌모아 태산" ^^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당장 무슨 큰일이라도 해야할것만 같아서

도리어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사람에게 권해주고 싶다. ^^

 

by.jinna

[Feb. 24, 2006~Feb. 26, 2006]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ae-kyong82 2006-04-16 2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지마 붉은 글씨에 갑자기 목이 메이고 울컥합니다..이 책을 사고싶게 만드시네요..제가 지금 너무나 그렇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