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 - 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따라 하는 초간단 홈베이킹 41
이소연 지음 / 책밥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베이킹이 취미이다 보니 다양한 홈베이킹 레시피 및 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조이앤베이킹, 이소연 님 영상은 설명도 자세하고, 초보 베이커들이 보고 이해하기에도 좋고, 영상미도 좋아서 자주 찾아보는 채널 중 하나에요

그런 조이앤베이킹님이 내신 레시피 북이라고 하니 너무 기대 되었어요~!


목차는 프롤로그 및 준비파트 외에 7가지 구움과자 품목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쿠키부터 마들렌, 휘낭시에, 스콘 등의 작은 구움과자부터 마지막은 케이크까지~!

알찬 메뉴가 그득그득 하더라구요 ^^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 하나만으로도 베이킹박스를 만들 수 있을만한 구성의 책이에요




조이앤베이킹님의 영상처럼 책 또한 초보 베이커 분들이 따라하기에도 좋게

지식적인 부분 또한 앞부분에 실려있었어요

베이킹을 하다가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으면,,,

요즘은 그래도 원인을 조금이나마 파악하는데

정말 찐 초보일 때는 왜 그런지 감도 잡히지 않아 답답할 때가 많았거든요

베이킹 실험실에는 공통적으로 유의해야하는 부분 및 각 품목별 체크 포인트들을 간략히 실어놓아서 책을 따라 만들기 전에 한번 쯤은 꼭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외에도 견과류 및 과일 등 재료 전처리 방법도 꿀팁 ^^





여느 레시피 북과 같은 형태로

왼쪽에는 완성품의 사진, 오른쪽에는 레시피가 들어있는데요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 만의 포인트는 맛 변형 Tip이 있는 품목들이 있어서

조금 더 내 입맛에 맞추거나, 다른 맛으로 변형을 주는 등의 응용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







사진으로만 보아도 너무너무 먹음직스러운 구움과자들 아닌가요!?

정말 다 만들어보고 싶고, 먹어보고 싶은 제품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

혹시 카페를 운영 중이시라면 카페에서 디저트로 나가도 좋을거 같은 비쥬얼들

하나같이 다 매력이 뿜뿜한 구움과자들 중 무엇을 만들어볼까 정말 많이 고심했어요




버터 스콘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커피랑 곁들이기에 너무너무 좋은 스콘~!

그렇지 않아도 요 며칠 스콘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 스콘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따라 만들어보았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한~!


스콘은 보통 푸드프로세서로 갈아서 만드는데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에는 요 버터 스콘은 손으로 만드는 방법부터 나와있더라구요 ㅋ

다른 스콘들은 푸드프로세서 방법으로 ㅋ

두가지 방법 모두 사용 가능하고, 또 그것들을 소개해주니 좋았어요

버터 스콘도 푸드프로세서로 갈아버려도 되지만

저는,,,푸드프로세서 설거지가 더 싫,,,ㅋㅋㅋ

책과 같이 스크래퍼 두개로 열심히 쪼개쪼개 만들었어요






휴지된 반죽을 꺼내서 틀로 찍어도 보고, 남는 자투리는 뭉쳐서도 만들어보아요


황설탕이 없어서 백설탕으로 했는데 비쥬얼도 맛도 나쁘진 않았어요

머스코바도를 써도 괜찮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스콘 위에 자라메를 뿌려서 아작아작 씹히는 것도 좋아해요 ^^


동그란 틀로 찍어낸 스콘은 모양이 정갈하고, 결스콘 처럼 위로 펼쳐지고

뭉쳐서 만든 스콘은 그 나름 자연스러움을 담은 스콘이 되었어요 ㅋ




아이들 등원 후 커피가 무척 땡겼는데

스콘이 완성되기만을 어찌나 기다렸는지 ㅋ

스콘이 완성되자마자 라떼 한잔을 말아서 스콘이 식기도 전에 뽀게서 딸기잼을 발라버렸어요 ㅋ

제과류는 한김 식혀 먹어야하는데도 뜨끈한 상태로도 어찌나 맛있던지

다이어트 중인걸 망각하고 앉은자리에서 큰 스콘 한개 뚝딱 했어요 ㅋ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디저트 레시피들이 듬뿍 들은 책~! 초보 베이커 분들께도, 카페 디저트 고민 중이신 사장님들께도 추천 드리는 책입니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서적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