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진브레드 - 베이커리의 새로운 장르
임태언 지음 / 비앤씨월드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베이킹에 푸욱 빠져있는 요즘
기본빵을 만들면 예쁘게 뭔가 더 활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활용해야할 지 몰라서 인터넷만 뒤적이다가 
그냥 먹던가 아니면 어설픈 브런치가 탄생할 때가 많았어요~!

퀴진브레드는 그런 저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좋은 책인거 같아요

[조리빵의 진화를 꿈꾸다 퀴진브레드] 라는 문구처럼
'어느 베이커리에서나 하나쯤 판매하는 기본빵에 간단한 조리한 재료를 다채롭게 매치해 균형 잡힌 맛, 높은 상품성은 물론 생산 효율을 고려하여 구성한 레시피'

의 책이에요 ~!

제가 가장 필요한 책이었고 또 그 문구들이 뒷표지에 나와있어서 읽으면서 와닿더라구요 ㅋ

제일 앞쪽에는 책에서 쓰이는 재료들이 상표와 사진들로 다 수록되어있고
또 재료별 차이점들도 소개되어있어요

기본조리법 소개와 다양한 스프레드도 나와있어서
정말 스프레드가 이렇게 무궁무진하다니 
요거만 발라먹어도 빵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 

챕터별 가장 앞에는 그 챕터의 대표 기본빵을 만드는 레시피와 만드는 방법, 사진 등이 나와있어요

그 뒷면부터는 그 기본빵을 활용하여 만드는 다양한 요리들이 담겨있는데 
정말 다 예쁘고 화려해서 이걸 내가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집에서 근사한 홈브런치를 즐기는 상상이나 손님이 오면 이런 요리들로 손님들을 맞이하는 제 모습을 상상할 정도로 예뻐요~!

또 만드는 방법들이 상세히 나와있어서 할 수 있을거 같은 자신감도 붇돋아주는 책이에요

한가지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재료들이 쉽지만은 않네요 ^^;;;

빵을 만들며 뭔가 여기서 멈추기엔 아쉽다, 요리로 좀 더 발전시키고 싶다 하시는 분들
집에서 근사한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 
혹은 손님들에게 예쁜 요리를 내어가고 싶다 등등 
퀄리티로 보면 브런치 집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을 책인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