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상위 1퍼센트 감정조절 수업
장샤오닝 지음, 주은주 옮김 / 더모던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흥미로웠던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감정조절 수업"

그들은 과연 감정을 어떤식으로 조절하며 살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나이들수록 감정조절이 어려운 내가 배워야 할 점이 많은 것 같기에 읽어보았다.



책을 막 펼칠무렵 운전때문에 자존감이 급격하게 떨어지려했다. 

노력해서 다시 끌어올려야했는데 한번 바닥친 내 자신감과 자존감은 지하를 뚫고 들어갈 기세였지 올라올생각을 안하더라. ㅠㅠ

번아웃에 모든걸 놓아버리고 싶을때 이 책은 나를 위해 글을 남겨놓았더랜다.

"관심의 원"과 "영향력의 원"

나는 관심의 원에 집중하다보니 영향력의 원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더랜다.

이걸 이해하고 나니깐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생각하는 힘이 생기게 되었다.


정말 이날..나를 세상에 한걸음씩 나오게 해준.. 구세주같은 책이었다.



다시한번 나를 돌아볼 기회를 주었고, 내 자신을 탓하기보다 나를 격려해주고 아껴줄 사람은 나밖에 없다며 스스로 다독거렸더니 자신감이 생기더라. 과거와 미래를 얽매지 말고 현재에 충실하고 열심히 사는 법과 감정조절하며 나를 치유하는 방법, 현재 내 기분이 태도가 되지않도록 하는 법 등 책으로 내 마음의 병을 보듬어주고 치료해준 느낌이었다.



-------------------

"과거는 이미 지나갔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힘은 바로 오늘,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데서 나온다.


-------------------


작은일에도 스트레스 받는 내게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며 용기를 주었다. 

한페이지한페이지 소중했고, 그냥 넘어갈 페이지가 없는 "명언종합선물세트"같은 느낌이었다. 

진심 처음부터 끝까지 다 좋았다.


감정조절이 어렵거나 긍정적인 삶을 살고싶어 하는 분들, 감정의 노예가 되고싶지 않는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하고싶다. 그리고 우리나라 초등학교때부터라도" 감정조절 수업"이 생기길 진심으로 바라는 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