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 뇌를 완전히 바꿔서 시간을 장악하라
리치 노튼 지음, 신용우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걸까?

남들과 다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후회없이 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만 살아왔던 내게 이 책은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그저 미라클모닝으로 성공한 이야기따위가 아닌 우선순위에 집중하여 시간을 장악하라는 말로 이 책에 집중하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우선순위에 집중하여 시간을 어떻게 장악하는지 한번 들여다보자.


솔직히 이 책은 내게 좀 낯설었다.

단순히 시간관리를 잘하는 사람들의 성공담을 듣고, 흉내내기도 하고 반성도하면서 나도 조금씩 변화하면 되겠지라는 단순한 생각을 하며 꺼내읽었다가

시간장악을 해야한다는 강한 메세지와 함께 그동안 내가 생각했던 것과 너무 다르게 펼쳐져서 내용에 적응하지못했던것같다.

그래도 당장에라도 행동에 적용할 수 있게 명령아닌 명령에 따라야할 것 같았더랜다. ^^

저자의 시간관리법 핵심은 뇌를 완전히 바꿔서 시간을 장악하라고 전하고있다.

시간에 끌려다니지않고 내 식대로 시간을 장악하여 행복한 삶에 목적을 전하라고 강조하고있다. 

지금 내 삶의 최종목적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하게 되었고 해답을 찾기위해 더 많은 질문을 쏟아부었다. 

게다가 친절하게 이 책은 최종목적 질문 3가지를 알려준다.

·지금 하고 싶은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계속 생각나는 것으로!)

·미뤄놓은 일 중에 후회 없이 살았다고 느끼게 해줄 만한 일은 무엇인가?

·앞으로 2~3년 동안 생산성을 늘리고 성장하기 위해 받아들이려고 한 기질은 무엇인가?


이것에 대한 답을 잘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큰 성과가 있지않을까?

그리고 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찾는다면 그 마지막단계를 첫번째 단계로 옮겨 실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오늘을 위한 삶이 아닌 언젠가 이루고싶은 꿈을 가장먼저 실행하라고하니 너무 신박하지않은가? ^^


'돈 버는 방법'의 핵심이나 나에게 묻는 시간 장악 질문 7가지, 삶을 바꾸는 3가지 질문등 책 곳곳에 생각할 기회를 많이 주니 흔들릴때마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시간에 끌려다니는 삶이 아닌 내 시간을 장악하라는 현실적인 조언에 삶을 바꾼다면 우리는 조만간 인생이 바뀌리라 장담해본다.



이 책도 인생책으로 추천 꾸욱~~^^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생이바뀌는시간관리의비밀 #리치노튼 #동양북스 

#시간관리법 #시간장악의기술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