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나의 저주받은 둘째 딸들
로리 넬슨 스필먼 지음, 신승미 옮김 / 나무옆의자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받은 순간.. 헉! 했다

두꺼워도 너무 두꺼웠다. 

게다가 저주받은 이야기라니... 이거 스릴러인가? 싶으면서도 재미있는 내용이 한가득일것같은 기대감에 서둘러 읽어보았다.


참고로.. 이렇게 재미있는 책을 읽을땐 회사를 관두고싶은 맘이 절로 든다. ㅠㅠ 도서관에서 살면서 맘껏 소설책을 읽고 싶으다는;;;;


목차를 보자마자 또 놀램;;; 이거뭐지? 

에밀리아.. 포피..만 반복. 

흠. 두사람의 이야기가 펼쳐지는구나~


그리고 포피 이모의 여행 일정표를 눈여겨두리라. ^^


포피(80세)와 에밀리아(29세), 루시아나(21세)

이들셋은 폰타나 가문의 둘째딸들이다. 

오래전 가문의 저주와 운명에 도전을 내밀며 진정한 자아와 평생을 꿈꿔온 사랑을 찾아가는 여정이야기이다.


특히나, 할머니의 눈에 거슬리지않기위해 본인의 의견조차 내지않고 살아가는 에밀리아의 삶은 나와 비슷하다는 생각에 더 집중하며 빠져들었던 것 같다. 


명절과 크리스마스때나 마주치는 이모할머니의 포피의 이탈리아 여행가자는 제안에 에밀리아와 루시아나는 힘든결정을 하고 따라나서게 된다. 불안하고 불만이 가득한 여행이지만 포피의 이야기를 건네들으며 이들은 자신감과 희망으로 바뀌며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힘이 생긴다. 

게다가 가족의 비밀을 알게되면서 서로 의지하게 되고, 진정한 사랑이 단순히 남녀간에만 통하지않고 그 어떤대상에도 생길 수 있다는것을 알려준다. 

저주를 깨뜨리기위해 자아와 싸워가는 에밀리아와 루사아나를 보며 나까지 힘을 얻게되고 응원하게 되었다. 


이 책의 또다른 매력이 있다면 베니스-피렌체 등 이탈리아의 여행지와 음식소개로 나까지 여행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탈리아어&독일어까지 (아는 말들이 나오니 반갑!!) 배울 수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않았나 싶다. 

이탈리아 여행을 한다면 이 책을 들고가기는 힘들고 내용을 따로 적어 그곳을 방문해보고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살짝 예상대로 흘러가는 듯 싶다가도 반전이 있고 다시 예상한대로 끝이 났지만 충분히 재미있었고 감동적이라는 거에 큰 점수를 주고싶다. 

그리고 잠깐씩 들려주는 포피의 이야기의 끝이 궁금해서 안달이 났었던... 

어서 들려주시오. 결말은 어찌났단 말이오를 반복하며 손에서 놓질못하겠더라는~~ (내게도 포피같은 가족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

주인공 에밀리아의 눈부신 성장도 응원하며 읽었다. 

세상의 모든 에밀리아에게 주인공 에밀리아는 희망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해주었고, 루시아나의 이야기는 비밀~!! 루시아나의 용기에 박수를~!! ^^


따뜻하고 희망적이고 감동이 있는 이 책을 휴가때 다시 읽고 싶을만큼

내게 큰 여운을 준 책이라 추천 꾸욱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토스카나의_저주받은_둘째_딸들 #로리_넬슨_스필먼 #나무옆의자

#장편소설 #가족성장소설 

#운명개척 #저주는_자신에_대한_불신 

#이탈리아여행가고파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