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세스 리딩 - 무일푼 청년을 억대 연봉 CEO로 만든 성공 독서법
가와기시 고지 지음, 전소미 옮김 / 유노책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 목표 중 하나인 "책을 많이 읽자"

퇴근하고 운동까지 마치고, 잠을 줄여가며 책을 열심히 읽다보니 꽤 많은 책들을 읽은 내 자신을 뿌듯해하고있었다. 

하지만 그게 다였다. 

머리가 나쁜것은 아닌지 의심이 될정도로 기억이 안나는 책들도 있었다.

아예 안읽은 것보다 낫겠지만, 이럴바엔 읽어도 소용이 없다고 살짝 번아웃에 빠질무렵 석세스리딩 책을 알게되었다.

한권을 읽더라도 제대로 읽어보자! 

하나라도 제대로 배워서 내것으로 만들고싶은 마음에 읽기시작했는데

나의 독서습관에 문제가 있음을 바로 파악할 수 있었다. 


그래서 이번책도 음식을 꼭꼭 씹어먹듯 천천히 음미하며, 반성과 함께 열심히 읽었더랜다.


나처럼 책을 재미있게 읽으며, 이왕이면 제대로 읽고 활용하는 법을 배우고싶은 독린이에게 추천하며 리뷰 출발~^^

하루의 1%를 독서에 투자하라. 그게 과연 얼마나 될까?

하루24시간을 분으로 바꾸면 1440분. 1440분의 1%가 약 15분이다.

단지 1%만 투자했을뿐인데 꾸준히 1년, 3년, 10년을 하다보면 얼마나 대단한 시간이며 저축한 지식량이 얼마나 많겠는가!

하루종일 책에만 붙들어야 성공한다고 말하지않는다.

단 15분이다. 하루의 15분만 투자해보고 1년후, 그리고 10년 후의 우리모습을 상상해보자. 

인생이 바뀌어져있을 상상하니 벌써부터 흥분되지 아니한가. ^^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 - 이제껏 당신이 하던 책 읽기는 틀렸다.

2장 - 빠르게 읽고 바로 써먹는 독서력 향상 프로젝트

3장 - 성공한 사람의 차이 나는 리딩 스킬


1장은 그야말로 반성케 하는 내용이다.

나 뿐 아니라 내 주변사람들의 독서에 대해 잘못된 점까지도 지적한다.

특히나, 

이런말을 가장 많이 듣는다.

지식과 정보를 배우기위해 책을 읽는다고 하면

인터넷 검색만 하면 정보들이 가득한데 뭐하러 책을 읽느냐고. 

시대가 이렇게 바뀌었는데 아직도 책을 보냐고.. 등등 많은 핀잔이 오고갔지만 나는 딱히 반박하지는 않았다. 책의 중요함을 알았더라면 그들은 저런 말조차 꺼내지 않았겠지... 


"책에는 단 하나의 주제와 연구 결과, 저자의 견해, 전문가의 의견 같은 정보가 질릴 정도로 총망라되어있습니다. 반대로 인터넷 기사는 알고 싶은 정보를 확실하게 알려주기 위해 간결하고 집약적으로 정리되어 있지요."

p37에 해답이♡♡♡♡♡


사고의 폭이 넓어지고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느낌을 알까??


앞으로 누군가 저런 질문을 한다면 화내지않구 정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헤헤


또한 이 책의 장점은 책을 효율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확증편증이란 자기에게 유리한 정보만 인정하고, 불리한 정보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고한다. 

정답은 하나가 아니며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그 어떤것도 상황에 맞는 해답이 될 수 있음에도 귀를 막고 무조건적으로 자기의견이 맞다고 주장하기도 하고, 남의 의견은 잘못되었다고 부정&비판하는 게 얼마나 위험한지.. 그 위험에서 벗어나기위해서는 지식을 많이 쌓아야한다. 배워야한다. 나이가 많고 적음을 떠나 우리는 배워야한다. 그러기위해서는 책만큼 좋은게 없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책을 많이 읽는것에 그치지않고, 자기화 시켜서 받아들이고 효율적으로 읽으면서 깊이있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이 책을 일독이 아닌 이독,삼독까지도 할 예정이고, 배울점이 많은 "석세스리딩"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