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치게 하는 것들과 작별하는 심플 라이프
제시카 로즈 윌리엄스 지음, 윤효원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심플라이프기에 내용도 심플할지알았는데 아니었음에 주의 ^^

좋은내용에 새겨들을 내용이 너무 많아서 감탄하며 읽었다.

이런책일수록 오래두고 천천히 읽으며 내것으로 만들고싶다는 생각에 필사까지 해가며 읽었더랜다. 감동 100%



단순히 비우고 정리하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닌 나를 둘러싼 불필요한 관계를 끊고, 내 마음을 지배하는 복잡한 감정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특히, 내 자신을 사랑하며 나를 우선순위에 두라는 말에 큰 공감이 되는 책이다. 

집이건 사람이건 미니멀라이프가 주는 장점도 있지만 그로인해 쓸데없는 곳에 신경을 덜 쓰고, 덜 소비하게되고, 소중한것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힘. 지금 우리한테 가장 필요한게 아닐까?


마음이 공허할수록 물건을 사서 쟁이는걸루 채운다는 말에 큰 공감을 하였지만. 그 공허함이 어디서 오는건지 스스로 생각해보고 내가 원하는게 어떤건지, 어떤 삶을 추구하는지 대시보드 이미지로 떠올리라는 말에 당장 종이를 꺼내 끄적거려보았다. 

게다가 친구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있는데 마침 이 책에서 해답을 얻었다. 

의미없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보다 내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여주고 언제만나도 즐거운 그 관계만 유지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그리고 그 문제점을 나에게서 찾으려는 못된 버릇을 버려야겠다. 

다른사람에게 맞추려 애씀도 이제 그만하려 노력해야겠다.


진정성있게 다가가면 그 진심을 알아주는 사람들을 찾도록 나도 최선을 다해야겠다. 


그러나 마지막part에 나의 생각과 감정정리에서는 묵직한게 올라와 살짝 불편했다.

마주하고싶지않은 나의 과거에 대해 용기내보라는 말은 맞는 말이지만

생각만해도 싫은 나의 과거들을 들쳐보는것 자체가 아직은 나를 불편하게 했기때문이다. 

과거의 나의 인생을 인정할 준비가 안된탓이겠지만.. 그 부분만 빼면

이 책은 나의 인생책이라고 말해도 될만큼 위안과 위로가 되는 책인것은 분명하다.


그리고 이번주말부터 하나씩 비워나감을 실천해봐야겠다.

새로운 나의 삶을 응원하며

정리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작가의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당장 서점에서 구매하라고 말하고싶을 만큼 진심으로 이 책을 추천해본다. 




#심플라이프 #제시카로즈윌리엄스 #밀리언서재 

#미니멀라이프 #심플하우스 #심플스토리 #심플마인드

 #인생정리노트 #인생책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