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50만 부 기념 스페셜 개정판)
정문정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아~ 이 책이 158주 연속 전국서점 베스트셀러였다니!!! 

50만부 판매 기념으로 스페셜 에디션을 내가 받아서 읽고있다니! 감동감동~


내가 이책을 택한 이유는 딱하나!

자꾸 선넘거나 개념없는 사람들에게서 상처그만받고

통쾌하게 한마디 해주고싶은 맘이 간절하달까?

나도 좀 뻔뻔해지고싶다. ^^;;;


그래도 싫은 소리 제대로 못내고 혼자 화를 삭히는 습관때문에 나만 병나는 것같다.

혼자 끙끙 앓으며 바보같다며 내가 내자신에게 상처주는 것을

이 책을 읽고 조금씩 반성하고 해결책을 배우게되었다.



순서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되었다. 

프롤로그 '일상에서 마주치는 무례한 사람에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1부_ 착한 사람이 될 필요없어

2부_ 좋게좋게 넘어가지 않아야 좋은 세상이 온다

3부_ 자기표현의 근육을 키우는 법

4부 부정적인 말에 압도당하지 않는 습관

5부_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그리고 에필로그로 마지막!


이거 다 나한테 필요한 내용들이잖아~

관심이 가는 소제목들이 많아서 흥분이 가시질않는다.


책을 매일매일 들고다녀야하는걸까?

순간마다 선넘는 사람들 만날때 조언을 구해야할 책 같달까? ㅎㅎ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내게는 필독서인듯하다. 

물론 상대방이 잘못한 경우도 있지만 내게도 잘못이 있는 경우도 없지않겠는가?

그런 내게 저자는 이렇게 말해주었다.


"그런건 지금은 상관없어. 그렇게 하길 잘했다. 하고 생각해버리면 아무것도 아니지. "도망쳤다'가 아니라 '그만뒀다', 단지 그뿐인 거야."

이건 실패가 아니라 선택일 뿐이다.


ㅠㅠ


이 말에 감동받았다. 항상 도망쳤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그만뒀고 그건 내 선택이야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착한사람 콤플렉스가 있어서 다른사람에게 상처주는 말은 절대 하지말아야지 해놓구 되려 내가 상처받는 상황에 그렇다고 좋은 세상이 오는게 아니라며 따끔한 말한마디가 나를 정신차리게 했고, 다양한 상황에서 받을 수 있는 상처를 책을 통해 위로받게 해준다. 


이 책을 읽고 나의 내면이 더 단단해지기를~~~


무례한 사람들에게도 웃으면서 받아칠 용기가 생길 수 있도록 이 책을 달달 외워야겠다.


좋은 문구, 위로의 글이 페이지 마다 있는 이 책을

사람들에게 상처 잘 받는 사람, 더이상 자책하기 싫은 사람, 

개소리에는 단호하게 그만하라고 말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위 글은 '컬처블룸'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무례한사람에게웃으며대처하는법 #정문정 #포레스트북스 #에세이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