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가 세상 쉬운 양념장
박영화 지음 / 경향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알못 주부도 손쉽게 배울수 있는 요리.
거창한 요리가 아닌 매일 먹는 반찬부터 탄탄하게 만들수 있는 마법같은 양념장 비법들!
조으다. 조으다. 너무 조으다~~♪

뭘해도 맛이 안나고. 마법스프에 의존해서 음식을 하다보니
가족들에게 미안함이 항상 있었어요.
그 간단하다는 숙주나물조차도 할때마다 레시피를 찾아 따라하곤했는데.
매번 맛이 틀려요.
급좌절!

수많은 요리책도 사서 봤지만. 제가 도전하기엔 너무 거대해보이는 요리들.
나만의 레시피로 쉽게 만들고싶은데. 제 기대가 너무 컸나싶어 좌절하던 찰나
유투버 상어이모의 레시피 책이 발간된걸 알고 크게 감격했어요.


"양념장만 알면 요리 자신감 쑥쑥!"

기본양념장만 있으면 어떤 음식에 넣어도 맛이 있으니
원하는 류의 음식을 고르기만 하면 만사OK.

 

103가지의 양념레시피가 담겨있는 요리가 세상쉬운 양념장을 참고해서 요리에 도전해봅니다.
게다가 집에 있는 기본양념으로만으로도 비율만 그대로 따라하면 세상맛있는 양념장으로 변하니
저처럼 요알못 주부에게는 딱인 책입니다.
냉장고파먹기 하기에도 딱인 책입니다.

오늘의 도전요리(?)입니다.

 


사무실에서 직원들에게 선보인다고
열심히 책보고 따라했는데 시간이 촉박하여 사진을 찍진 못했어요;;;;
후딱 데친나물양념장만들어서 열무무침해서 먹었더니 넘나 맛있네요.
참고로 열무무침이란걸 책을 통해 처음으로 알았어요~^^;;;;;
간소하지만. 깊은 맛이 느껴지는 한끼식사.


다들 맛있다고 하던데..

내일도 부탁하면 어쩌죠???? ㅎㅎ


세상간단한 요리도 저에게는 넘기힘든 벽같이 느껴졌는데
이 책으로 용기가 생겨서 김치(?)까지도 도전해보고싶은 맘이 생기네요.
김치양념까지도 있어서 가능할듯해요.

내일은 상추쌈밥으로 저녁 해결해야겠어요. ^^ 다짐!

사진만 봐도 군침이~~~~

요알못 주부들에게 마구마구 소개하고픈 요리가 세상 쉬운 양념장
진심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