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비행접시 웅진 모두의 그림책 53
윤지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밤이 되거든 별들을 쳐다봐.

내가 그 별들 중 하나에 살고 있을 테니까,

내가 그 별들 중 하나에서 웃고 있을 테니까.

-어린 왕자-

친구가 고양이 별로 떠난 후, 고양이는 계속 고양이 별을 찾고 있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뭐가 떨어졌어요.

그것은 바로 다른 별에서 우주를 여행하던 우주인들이었어요.

우주인들이 타고 온 비행접시가 고장 나서 지구에 불시착한 거였지요.

그때부터 그들은 함께 비행접시를 고치기 시작해요.

그리고 고양이는 친구가 떠난 고양이 별에 가기 위해

비행접시를 함께 고치는 대신 자신도 비행접시에 태워달라고 하지요.

이들은 비행접시를 무사히 고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고양이는 우주로 날아가 고양이 별을 찾아갈 수 있을까요?

그런데 이들의 비행접시는 어떻게 고치는 걸까요?

힌트는 바로바로 표지에 있답니다.

하지만 이들의 비행접시 수리는 순탄치 않아요.

그리고 고양이가 탈 수 있는 비행접시를 만들기도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이들이 타고 온 비행접시에는 모두 다섯 친구가 타고 있었어요.

이들은 정말 하나같이 깜찍하고 귀여운 친구들이었죠.

꼭 엘리멘탈에 나오는 친구들 같았어요.

다섯 원소를 나타내는 걸까요?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네요.

그리고 그림을 만화처럼 두 칸이네 네 칸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놔서 그림책인 것 같으면서도 만화책 같기도 했네요.

근데 이 책은 재미있기도 하지만

마음속에 담긴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도 담겨 있어서 그런지

아련한 마음도 느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반짝반짝 비행접시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함께 느껴 보시기 바라요.

#비행접시 #반짝반짝비행접시 #윤지그림책 #웅진주니어 #그림책 #그림책추천 #고양이별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