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내 친구 - 신나라 그림책
신나라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나라 작가님의 첫 그림책 『오싹한 내 친구』를 읽어 보았어요. 신나라 작가님은 디지털 아트를 공부하고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했고 창비교육 상상 그림책 워크숍에서 그림책 창작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럼, '오싹한 내 친구'를 만나 볼까요?

오늘은 핼러윈입니다.

지우는 어린이집을 옮기고 처음으로 맞이하는 이 핼러윈 데이를 기다려 왔어요.

가면을 쓰면 무엇이든 할 수 있으니까요!

지우는 무시무시한 고양이 탈을 썼지요.

귀엽고 무시무시하게 차려입은 친구들은 다 함께 사진을 찍고 어린이집 안으로 들어갔어요. 오늘은 정말 무척 신나는 하루가 되겠지요?

어?!

그런데 이상해요. 파랗던 하늘에 먹구름이 끼더니 바람도 휘잉 불어옵니다. 왠지 정말 오싹한 일이 벌어질 것만 같네요. ㅎㅎ

그런데 정말 정말 이상해요. 자꾸만 이상한 일이 벌어집니다. 다들 짝을 맞춰 춤을 추는데 짝이 안 맞고, 지우 간식만 쏙 사라졌어요. 지우의 신발도 사라지고요. 정말 이상한 일이 많이 일어난 하루였지요. 그리고 드디어 보호자가 아이들을 데리러 오고 하나 둘 집으로 돌아가는데......

마지막으로 무시무시한 고양이탈을 쓴 지우와 유령 친구 둘이 남았어요.

순간 지우는 오싹했어요.

우진이, 은솔이, 도윤이, 수아, 재호, 예지, 다영이는 모두 집으로 돌아갔는데......

유령 친구는 그럼 도대체 누구죠???

지우는 어린이집을 옮기고 아직은 친구들이 서먹서먹했나 봐요.

그래서 친구들과 신나게 놀 수 있는 핼러윈을 기다린 거겠지요.

그런데 조금, 아니 정말 이상해요. 물론 신나는 하루이긴 하지만 자꾸 이상한 일이 벌어지니까요. ㅎㅎ 저는 처음에 친구를 괴롭히는 아이가 있는 줄 알았지 뭐예요?

그런데 그게 아니었어요. 뭔가 더 오싹한(?!) 일이 벌어진 거였지요.

핼러윈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앗! 참, 그리고 왠지 유령이 나올 것만 같은 깜깜한 밤에 이불 속에서 책표지를 살펴 보세요!

#오싹한내친구 #신나라 #창비교육 #친구그림책 #파티그림책 #어린이집파티 #유령친구 #비밀친구 #그림책 #신간 #그림책추천 #핼러윈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