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갇힌 외딴 산장에서 히가시노 게이고 산장 3부작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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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연극 오디션에 합격한 젊은 남녀 배우 일곱 명이 어느 펜션에 모이게 됩니다. 이들은 이제부터 이곳에서 3박 4일간 합숙을 하며 연극 무대 연습을 하게 됩니다. 감독 도고 신페이는 오디션이 끝나고 배우들에게 편지를 보내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고 펜션에 오라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들 일곱 명의 배우가 펜션에 모이게 된 것이지요. 그런데 펜션에 오면 감독도 함께일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감독은 또다시 이들에게 편지로 지시를 내렸습니다. 감독은 이들에게 지금 있는 곳은 외딴 산장이며 자신들은 기록적인 폭설로 인해 산장에 갇히게 되고 눈 때문에 전화도 안 되며 이동도 불가능한 설정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일어나는 일에 잘 대처하기 바란다면서 펜션에서 지내는 동안 자신의 심리 상태와 각자의 대응 방식 등을 마음에 깊이 새겨둘 것을 지시하지요. 이것은 배우들에게 배역을 완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연극 자체를 자신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라는 지시였던 것입니다.

근데 이들은 연극이 추리극이라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도대체 이곳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는 걸까요? 그런데 라운지에 모인 이들은 책장에 꽂혀 있는 다섯 권의 추리소설을 보게 됩니다. 추리극이라는 게 보통 그렇듯 하나같이 모두 누군가 살해되는 내용이지요. 이들이 갇힌 이 산장에서 정말로 살인사건이라도 벌어지는 걸까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밖에 안 읽어봤지만 이 책도 그렇고 빨리 책장을 넘기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네요. 중간에 진도가 안 나가는 것 같아서 조금 지루한 부분도 있긴 했지만 뒤에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끝까지 읽게 되더라고요. 중간중간 나오는 복선들이 작품의 결말과 연결되는 부분도 매끄러웠던 것 같고요. 그리고 간간이 나오는 일곱 배우 중 한 명인 구가 가즈유키의 독백은 독자가 작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구가 가즈유키와 다른 남자 배우들이 모토무라 유리에를 좋아하는 설정은 그렇게 와닿지가 않더라고요. 아무리 모토무라 유리에가 예쁘고 돈이 많은 설정이긴 하더라도 그런 것 때문에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을 좋아한다는 것이 좀 이해가 안 가더라고요. 연기는 얼굴에 비해 그리 뛰어나지 않지만 그래도 예쁘고 돈만 많으면 인기를 한몸에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이 전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하지만 그 이면에 또 다른 사랑 이야기가 숨겨져 있어서 나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라는 작가가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조금은 알게 된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작품도 읽고 싶어지네요.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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