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스크러피, 그리고 바다 웅진 세계그림책 240
앤서니 브라운 지음, 장미란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만나면 자꾸만 그림을 들여다보게 됩니다. 무엇이 숨어 있을지 모르니까요. 그래서 이 책도 표지부터 유심히 살펴보았죠.

잔물결이 치는 바다에서 소년이 나무 막대기를 던지네요. 개는 그걸 똑바로 쳐다보는 것 같습니다. 멀리 풍력 발전기도 보이는 것 같고 돛단배 세 개도 보입니다. 그런데 저는 유독 우중충해 보이는 하늘이 신경 쓰였어요. 무슨 안 좋은 일이라도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죠. 표지를 넘기면 여러 가지 돌멩이들이 보여요. 그런데 돌들이 다 각기 무언가를 닮은 거 같아요. 표지의 하늘에서 살짝 했던 걱정이 사라지면서 부드러운 미소가 마음속에서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대니는 조약돌을 하나하나 자세히 들여다보았어요.

신기하게도 모두 무언가를 닮은 것처럼 보였지요.

-본문 중에서-

대니는 형이 친구들과 놀러나가서 조금 울적하고 심심했어요. 엄마는 스크러피와 바다로 산책을 다녀오라고 하지요. 대니는 산책을 가서 스크러피와 나무 막대기를 던지며 놀아요. 그런데 바다 저 멀리 무언가가 보입니다. 그것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와우! 스크러피 만세!!

책을 다 읽고 제 가슴속에 남은 한마디입니다!

그리고 제가 표지와 속지에서 느낀 감정이 딱 맞는다는 걸 알았어요!

여러분도 이 감정을 꼭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책을 우리 아들 형제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그리고 반려견 보리도 함께요!!

그리고 다른 그림책도 그렇지만 특히 앤서니 브라운의 책은 여럿이서 함께 읽어야 더 많은 걸 보게 되더라고요.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