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레온의 빙수 가게 미운오리 그림동화 4
다니구치 도모노리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 전에 아이와 노랑 빙수를 먹고 왔어요. 노랑 빙수는 무지 시원하고 달콤했지만 마음만은 햇살이 비치는 것처럼 따스해졌지요(웃음). 이 책을 읽고 나니 시원한 빙수가 내 마음을 따스하게 데워주는 햇살 같은 느낌이 나는 건 왜일까요?

주인공 카멜레온은 온 세상을 돌아다니며 빙수를 팔아요. 세계 곳곳에서 모은 색색깔의 시럽이 가게의 자랑이지요. 시무룩한 친구에게는 레몬과 바나나와 꿀을 넣어 만든 해님 빙수를, 더위를 먹은 북극곰에게는 달콤한 소다와 짭짤한 바닷물로 만든 바닷바람 빙수를, 잠을 못 이루는 코알라에게는 포도와 블루베리로 만든 새벽 빙수를 먹어보라고 합니다.

카멜레온의 빙수를 맛본 친구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누군가는 노란 햇살이 내리쬐는 것처럼 힘찬 기운을 얻고, 푸른 바다에 풍덩 빠진 것처럼 생기를 되찾고, 또 누군가는 보랏빛 노을과 함께 달콤한 꿀잠에 빠져들기도 합니다. 카멜레온은 이렇게 갖가지 빛깔을 만날 때마다 그 빛깔로 함께 물들어갑니다. 그러다 어두운 밤이 되어 새까매진 카멜레온은 달님에게 묻습니다.

달님, 나는 무슨 색인가요?

주변의 빛깔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카멜레온은 진짜 무슨 색일까요? 친구들의 고민을 빙수로 해결해 주던 빙수 장인 카멜레온에게는 이런 고민이 있었군요. 우리는 살다 보면 진짜 내가 누구인지 헷갈릴 때가 있지요. 이런 나도 있고 저런 나도 있는데, 그중에 어떤 게 진짜 나인지....

카멜레온은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각 색깔의 빙수를 딱 맞게 처방해 주었어요. 여러분은 자신의 진짜 색깔을 고민하는 카멜레온에게 어떤 색깔의 빙수를 처방해 주시겠어요? (웃음)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