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피그 차모와 뭉치들 웅진 세계그림책 223
나카야 미와 지음, 김난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개 공원에는 작은 동물 친구들이 사는 동물원이 있어요. 이곳의 기니동산은 언제나 아이들로 인기만원이지요. 그런데 신나게 노는 친구들과 달리 부러운 눈으로 바라보기만 하는 한 친구가 있네요. 바로 '차모'인데요. 차모는 겁이 많은 친구였어요. 다리에서 떨어지거나 아이들이 놀릴까 봐 기니동산으로 이어진 다리를 건너지 못하는 거였지요.

그러던 어느 날입니다. 잠을 못 이루고 눈을 말똥말똥 뜬 채로 고민하는 차모 앞에 '뭉치' 친구들이 날아왔어요. 사고뭉치의 뭉치냐고요? 아니요, 차모의 몸에서 빠진 털이 모여서 생긴 털뭉치의 뭉치랍니다. ㅎㅎ 이 귀여운 친구들은 차모를 자꾸만 어딘가로 유인하네요. 차모는 겁을 내면서도 뭉치 친구들을 아무 생각 없이 따라갑니다. 뭉치 친구들은 그런 차모를 보고 말해요.

너 혼자 여기까지 왔잖아.

차모는 더 이상 겁쟁이가 아니야!

본문 중에서

차모는 그때 깨닫게 됩니다. 못 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열심히 하다 보면, 겁이 싹 달아난다는 것을요.

우리는 누구나 차모와 같은 처지에 놓일 때가 있어요. 특히, 무언가를 처음 할 때는 항상 겁이 나고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지요.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그냥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그것을 이루어내기도 합니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말이에요.

아이들은 어른보다 처음 도전하는 과제가 훨씬 많을 거예요. 물론 자신감이 넘쳐서 무엇이든 자기가 하겠다고 나서는 아이도 있습니다. 그런 아이는 위험한 것만 아니면 또, 남에게 피해가 가는 일만 아니면 잘 지켜보면서 마음껏 시도해 보도록 하면 될 거예요.

반대로 무지개공원의 '차모' 같은 친구도 있습니다. 처음 하는 것은 뭐든 겁부터 내고 주저하는 친구들이요. 이 친구들에게는 어떻게 용기 내서 시도해 볼 수 있게 응원할 수 있을까요? 뭉치와 같이 다른 생각 안 하고 그냥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누군가가 옆에 있다면 참 좋을 텐데 말이에요.

그런데 가만 생각해 보니, 뭉치들은 바로 차모에게서 떨어져 나온 털이 모여서 만들어진 거잖아요. 이처럼 어쩌면 용기는 내 안에 이미 자리 잡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저처럼 겁이 많은 또 다른 '차모'를 응원하며-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