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매랑 마주쳤어요 - 별똥이랑 이모랑 산마을 야생 일기 키다리 그림책 65
유현미.김아영 지음 / 키다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영이와 현미 이모가 함께 그리고 쓴 그림일기장 같은 그림책을 읽어보았어요.

산마을 상덕리에 사는 아영이(별똥이: 이모가 지어준 별명)는 이모가 오면 그림을 그리며 논다고 해요. 저는 그런 이모가 있으면 매일매일 놀러 오라고 하고 싶을 거 같은데 아영이는 이모가 일 년에 일곱 번만 자기 집에 올 수 있다고 규칙으로 정해놓았다고 해요. ㅎㅎ 이모가 아마도 한 두 번 오기도 힘든데 일곱 번이라는 행운의 숫자에 맞춰서 더 많이 많이 놀러 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정한 규칙인지도 모르겠네요.

지난 주말에 6살 조카딸에게 이 그림책을 읽어주었어요. 저는 우리 조카에게 '큰엄마'랍니다. 저도 '이모'가 되고 싶은데 아쉽게도 그럴 수가 없네요. 저는 '고모'와 '큰엄마'만 될 수 있어요. 각설하고, 우리 이쁜 6살 조카딸에게 팔베개를 해주고 이 책을 읽어주었어요. 그림이 사실적이고 재미있어서 그런지 폭 빠져서 들어주더군요. 특히 매 그림이랑 지네 그림이 인상 깊은지 손가락으로 짚으며 잘 그렸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에 썰매 타는 부분에서 누가 할머니인지 궁금한가 보더라고요. 저도 궁금해서 계속 들여다봤는데 확실히 누가 할머니 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아마도 꽃무늬 바지를 입은 사람인 거 같긴 한데 말이에요.

아영이의 소소하지만 특별한 하루하루를 그림일기장으로 만나니 왠지 아영이와 친해진 기분이 들어요. 출간 기념으로 주는 그림일기장은 초등 저학년 친구들이 활용하기 너무 좋을 것 같고요. 그림일기장은 소진 시까지 사은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매랑 마주쳤어요』는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경험해 보지 못한 어린이가 읽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어린 시절에 시골에 살았던 터라 요 그림책에 공감이 많이 갔지만 도시에 사는 아이들은 느껴보지 못하는 경험일 수도 있잖아요. 아이들이 경이로운 자연을 많이 경험하며 자라면 좋겠다는 생각을 요즘 들어 더 많이 하게 되는 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가까이 있는 자연을 더 많이 경험하길 바라봅니다.

앗, 그리고 마지막으로, 6살 조카에게 이 책을 읽어주고 일기장과 함께 선물해 주었더니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저를 '고모'로 만들어준 조카에게도 이 책을 선물해야겠어요.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