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6 - 맷이 보낸 SOS 암호 클럽 16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그린 효고노스케 님은 히로시마 출신으로 16살 때 <주간소년점프>로 만화가 데뷔를 하고 그림책 삽화나 게임 일러스트 등에 참여하며 폭넓은 활동을 펼치는 분이라고 해요. 일본 분이 그림을 그린 게 약간 신기하네요. 일본풍이 느껴지면서도 아이들 캐릭터를 잘 살려서 표현하셨네요.

이 책은 참 신기합니다. 목차가 수화로 되어 있어요. 이 수화를 읽을 수 있다면 정말 신날 것 같아요. 아쉽지만 전혀 무슨 말인지 모르는 저는 정답 페이지를 펼칠 수밖에 없었지만요.

사건은 학교의 마스코트 버클리 곰이 영예의 전당에서 사라지면서 시작합니다. 아이들은 버클리 곰을 찾기 위해 선생님과 함께 브레인스토밍을 하며 단서가 될만한 것들을 모두 찾아 추리를 합니다.

<1단계> 관찰력을 키워라.

<2단계> 사건 현장을 꼼꼼히 기록하라.

<3단계> 논리적으로 생각하라.

<4단계> 모은 정보를 종합하여 결론을 내려라!

아이들은 암호를 풀고 캐비닛을 드디어 열게 됩니다. 헉, 그런데 이건 또 무슨 일이죠? 캐비닛 안은 텅 비어 있던 거예요. 사실 이건 교장선생님이 낸 추리 게임 같은 거였는데, 분명 캐비닛 안에 있어야 할 버클리 곰이 진짜로 사라지고 만 거예요. 있어야 할 곳에 곰이 없자, 교장선생님은 얼굴이 완전 보랏빛으로 물들어버리고 마네요.

이때, 우리의 암호 클럽 수사대가 짠! 하고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암튼 아이들은 모든 방법을 동원해 진짜로 없어진 버클리 곰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건 또 무슨 일이죠? 코디가 얄미워하는 멧이 범인으로 지목되었어요. 멧은 자신은 범인이 아니라 누명을 쓴 거라고 말하는데, 과연 무엇이 진실일까요?

책이 너무 흥미진진해서 책장이 정말 술술 넘어가네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재미도 있고요.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초등 고학년 아이도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요.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