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별 - 내 곁을 떠나 그곳에 먼저 가 있는 너에게,
곽수진 지음 / 언제나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곽수진 님은 영국 킹스턴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고 영국에서 첫 번째 동화책인 <산 아저씨를 위한 모자>를 발표했어요. 이탈리아 볼로냐 사일런트 북 콘테스트에서 <별 만드는 사람들>로 1등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국내 대표작으로는 <비에도 지지 않고>, <도망자가>가 있어요. 이수지 작가님처럼 외국에서 먼저 책을 내셨네요.

강아지별은 먼저 떠난 강아지를 그리워하는 사람에게 위로를 전하는 책이에요. 강아지는 언제나 우리를 기다려주는 존재입니다. 자신을 버린 인간마저도 끝까지 기다려 주죠. 가끔은 사람들이 그런 존재를 너무나 홀대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워요. 그런데 저도 사실 강아지를 키우기 전과 후의 마음이 살짝 다른 건 부정할 수 없네요. 이쁠 때도 많지만 사실 귀찮을 때도 있잖아요. 그래도 언제나 나를 반겨주는 그 모습에서 위로받을 때가 참 많아요.

저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산책을 전혀 못하고 있어요. 오늘로 일주일이라 이제 내일부터 산책을 갈 수 있죠. 너무너무 기다려집니다. 산책을 강아지만 기다리고 있는 줄 알았는데 그러고 보니 저도 기다리고 있었네요.

책에서 무지개다리를 건넌 강아지는 아주 자유로운 곳으로 갑니다. 산책도 마음껏 하고 진흙탕에서도 실컷 뒹굴고 수영도 맘껏 하고요. 강아지와의 추억이 하나 둘 그려져 있어요. 강아지와 함께하는 분이라면 한 장면 한 장면에 공감하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그리고 그곳에서마저도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강아지.

우리 '보리'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게 되겠죠. 나중에 그 시간들이 아쉽지 않게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많이 많이 보내야겠어요.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