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가끔 동화를 읽어요.

어렸을 때 책을 접할 기회가 별로 없어서였을까요?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며 나는 왜 어렸을 때 이런 책을 읽지 못했을까.

참 많이 아쉬웠어요.

그래서 이렇게 다 큰 어른인데도 동화를 읽나 봅니다....

물론 읽다 보면 시시한 동화도 있지만

어떨 때는 성인용 소설보다 더 큰 감동을 느끼기도 하고

또 어떨 때는 큰 위로를 받거나 깨달음을 얻기도 해요.

스토리는 비교적 단순하지만 이야기 속에서 얻는 것이 참 많은 게 동화가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을 봤을 때 '우와! 읽어보고 싶다'라고 생각했나 봐요.

책은 고전이라 할만한 클래식한 동화부터 최근에 나온 동화까지 아우르며 다섯 파트로 나눠 소개해요.

제가 좋아하는 책들도 많이 보이고 처음 보는 책도 있네요.

책에서는 소개하는 책 속의 명언들을 소개하고 저자의 생각을 덧붙여 풀어냅니다.

제가 읽었던 책 편을 볼 때는 그때의 감동이 되살아나는 거 같은데

읽지 않은 책 편을 볼 때는 음 그렇구나 하면서도 깊이 공감하지는 못하는 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책에서 소개하는 동화들이 꼭 읽고 싶어지네요.

읽은 책도, 안 읽은 책도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한 편 한 편 소개를 마칠 때마다 저자가 독자에게 던지는 질문이었어요.

자기 삶을 뒤돌아보고 사색에 잠기게 하는 질문들을....

이 나이에 무슨 동화야, 하시는 분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책 중에 맘에 드는 작품 하나라도 한 번 읽어 보세요!

그리고 저자가 던지는 질문에도 답해보고요.

자기 자신을 위로하며

자기 자신을 더 잘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책 중에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을 꼭 읽어보고 싶네요.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