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어린이 종교 사전
제니퍼 글로솝 지음, 존 만사 그림, 강창훈 옮김 / 책과함께어린이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책과함께어린이 출판사에서 나온 『그림으로 보는 어린이 종교 사전을 읽어 보았어요.

지역별로 시작된 세계의 종교를 소개하고 '세계 종교 지도'를 통해

현재 어느 지역의 사람들이 어떤 종교를 주로 믿고 있는지 한눈에 보기 쉽게 알려줍니다.

책은 가장 먼저 '종교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신은 있을까? 세상은 어떻게 창조되었을까? 사람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 같은 물음을 통해

종교가 우리의 삶과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생각해 보게 합니다.

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종교와 관련된 풍부한 이미지를 담고 있다는 점이에요.

해당 종교의 사원 모습이라든지, 상징, 의미 있는 장소, 그림, 지도자, 각종 행사 모습 등을 담은 이미지들이 종교를 한층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어린이 친구들이 다양한 종교의 모습을 그림으로 눈에 익히면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거 같아요.

또, 우리가 익숙한 종교뿐만 아니라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종교에 관해서도 소개하고 있는 점도 좋았어요.

우리 사회는 점점 더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일 될 테니까요.

타 종교를 이해하는 어린이라면 나와 다른 타인도 이해할 수 있는 어른으로 자라나겠지요.

지금까지 살다 보니 무교인 저도 어느 순간에는 종교에 의지하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물론 이 책의 주요 독자인 어린이는 그런 순간이 많지는 않을 거예요. (어쩌면 엄청 많을지도....)

그래도 종교에 흥미를 느낄 때가 분명 있을 겁니다.

그때, 이런 다양한 종교를 소개하는 책을 읽은 후에

관심 있는 종교를 좀 더 깊이 공부한다면

타 종교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은 상태이기 때문에

어느 한 종교를 맹목적으로 따르거나 이상한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일은

없지 않을까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세상을 보는 시야가 조금은 더 넓어지길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