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6 - 정신이 실험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6
신태훈.나승훈 지음,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아이들에게 만화책 읽히는 걸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이 책을 선택하는 데 약간 망설였어요.

하지만 막상 책을 읽어보니 참 쓸데없는 고민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90만 부 판매 돌파에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던 거죠!

『놓지 마 과학! 6』에는 3학년부터 6학년 과학 교과 연계 내용이 나오는데요. 6권에는 생물, 물리, 화학, 관련 주제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도 6학년 교과 내용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는 3학년이 읽기에는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그런데 실제로 책을 읽어보니 만화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어서 빵빵 터지는 사이에 학교 수업 시간에 들었다면 지루했을 내용을 저절로 익히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한 가지 스토리가 끝날 때마다 '정신이가 알려 주는 과학 상식' 코너를 통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려줘요. 만화로만 이루어져 있지 않고 설명글이 덧붙여져 있어서 좋았어요. 또, 뒤쪽에 있는 '정신이가 만난 과학자' 소개 코너도 참 좋아요. 6권에서는 '에디슨'을 소개한답니다.


게다가 '정신이와 함께하는 퀴즈' 코너도 책을 읽은 후에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책을 잘 읽는 아이라면 쉬는 타임으로 읽기 좋을 것 같고

책을 안 읽는 아이에게는 책과 친해질 기회를 마련해 줄만한 책인 거 같아요.

그리고 이게 끝이 아니고 과학 상식으로 게임까지 즐기는 파워 카드도 들어있어서 아이랑 심심할 때 같이 놀기 좋을 것 같아요. 책 구성이 진짜 알차게 되어 있어요.

요 책을 이제야서 알게 된 게 정말 아쉽네요.

얼른 1권부터 다 사줘야겠어요.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