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저녁마다 삶의 방향을 잡는다 - 무너진 일상을 되찾는 저녁 1분 루틴
고토 하야토 지음, 김은혜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지은이 고토 하야토 님은 브랜딩 프로듀서이자 BK 그룹 CEO이다. 24세의 젊은 나이로 사업을 시작했다. 초반에는 매우 순조로웠으나 직원의 배신과 횡령 등 숱한 시련을 겪고 극심히 좌절했다. 이후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의 모습을 꾸준히 관찰했는데, 특히 그들만의 아침 시간 사용법을 자신만의 습관으로 만들었다. 아침 습관의 변화만으로 인생역전을 경험한 저자는 이후 아침 1분 코칭 전문가로 성공을 거두었고, 청중들의 요청으로 진행한 '저녁 시간 활용법' 특강이 큰 인기를 얻으며 저녁 습관 코칭 전문가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책은 주옥같은 저녁시간 활용법을 담고 있다.
물론 우리가 이 책을 읽는다고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해 낼 수는 없다. 책을 읽으며 자신이 실천해보고 싶은 방법이 있다면 하나씩 따라 해 보면 좋을 것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난이도가 쉬운 것부터 좀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까지 다양한 루틴을 소개한다.
나는 잠자기 전에 하는 심호흡과 명상을 따라 해 보고 싶다.
편안한 잠자리에 들기 위한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가 좋을 것 같다.
물론 꾸준히 했을 때에 그 효과가 더 뚜렷이 나타날 것이다.
인상 깊었던 내용 중 하나는 '노력한 나를 극진히 대접하라'라는 부분이다.
매일 노력하는 자신을 위해 때때로 포상을 해 주라는 내용인데,
지금까지 나는 나 스스로에게 너무 인색하게 굴면서 산 게 아닌지 반성하게 되었다.
(사치하거나 낭비하지 않는 선에서) 나에게 특별한 보상을 정기적으로 해 주면 뇌는 스스로 보상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자기 긍정감이 높아진다고 한다.
나를 위한 특별한 보상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
이런 상상을 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당장 한 가지 실천해 보아야겠다.
책 속에 나오는 방법들을 단 몇 가지라도 실천할 수 있다면 분명 삶이 달라질 것이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나니 이 책에서 말하는 방법들은 이 책을 쓴 저자에게 특화된 방법을 모아 놓은 것임을 깨달았다.
나는 나만의 특별한 방법을 차곡차곡 모아서 실천해 보아야겠다.
여러분도 책을 읽고 자신에게 딱 맞는 저녁시간 활용법을 발견하고 또 자신만의 방법을 찾기 바란다.
<필사>
(104페이지)
미래는 '개인의 시대'이기 때문이다. 회사가 직원의 인생을 책임져주지 않게 된 지금은 자신을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회사에서 열심히 일만 해왔던 사람이라면 당황스럽겠지만, 생각을 바꿔야 한다.
세상의 변화는
당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기회다.
(119페이지)
먼저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
좋은 만남이 생긴다.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거울을 보는 행위와 같다.
(160페이지)
사람들은 도움을 받으면 되돌려주고 싶어 한다. 되돌려 받기 위해 도와주는 방법은 추천하지 않지만, 누군가를 위해 진심으로 행동한다면 언젠가 사람과 운과 돈으로 되돌아온다.
좋은 인맥을 만들고 싶다면, 먼저 자신 말고 다른 사람의 인맥을 좋게 만드는 일부터 시작하기 바란다.
(79페이지)
'브루잉 효과'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을 때 그 문제에 계속해서 파고드는 것보다 오히려 생각을 멈출 때 결정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심리적 현상
(190페이지)
무사한 매일이 기적이라는 것을 깨달은 후부터는 잠들기 전에 오늘도 살아 있음에 감사하다고 기도한다. '오늘도 살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갖는다. 하루의 중요성을 깨닫고 오늘 하루에 감사하며, 오늘도 무사히 하루를 보내고 잠들 수 있어 행복을 느낀다.
오늘이 당신에게 어떤 하루가 됐든, 하루를 마치고 잠들 수 있다는 것은 기적이다. 이 기적의 시간 속에 살아 있음에 감사하며, 편안히 잠들기 바란다. 푹 자고 일어나면 멋진 내일이 찾아와 있을 것이다.
[좋은 책을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감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