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자인에 관한 100개의 질문 - 프로 디자이너에게 묻고 싶은 디자인이라는 일
Ingectar-e 지음, 이소담 옮김 / 모스그린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전문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러 이유로 디자인을 해야 할 일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자영업자들은 가게의 메뉴판이나 홍보 전단지를 만들어야 하고, 기업에서도 홍보를 위한 SNS, 홈페이지에 삽입된 이미지를 만들고, 인플루언서들이나 블로그, SNS를 운영하기 위해서도 디자인이 필요하다.
요즘에는 캔바, 미리캔버스 등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탬플릿도 많이 있지만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 또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전문 프로그램도 다룰 수 있어야 하고 디자인 감각도 키워야 한다.
이 책은 평소 디자인에 대해 궁금한 100개의 질문을 실제 디자인이 된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면서 초보 디자이너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어떤 홍보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미지도 있어야 하고 색상, 폰트, 디자인 배치 등 다양한 구성요소가 있는데 디자인 업무에 대한 고민의 질문들을 보며 내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찾아가 볼 수 있다.
100개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디자인 시작인 클라이언트를 만나고 준비하는 법, 레이아웃, 폰트, 배색, 인쇄, 학습과 마음가짐의 대한 기록되어 있다. 디자인에 대한 내용 뿐 아니라 디자이너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점들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 디자이너를 준비하는 사람과 현재 디자이너인 사람들에게 모두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론적인 내용 뿐 아니라 실제 제작물의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디자인이 막막한 사람들이 이 책을 보며 하나씩 학습하며 공부한다며 나도 모르는 사이 디자인 실력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