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빵빵 달콤한 인생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130
별여울 지음 / 북극곰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을 다 읽고 나니, 왜 제목에 ‘달콤한 인생’이 들어갔는지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호호빵빵’이라는 말도 단순히 ‘호빵’을 뜻하는 동시에, ‘호호’ 웃음을 떠올리게 하는 말이 아닐까 싶었고요. 그만큼 읽는 내내 재미와 웃음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호랑이 옛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무서운 존재인 호랑이가 달콤한 냄새를 맡고 동물들에게 호빵이 무엇인지 묻는 장면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어디에 가면 맛볼 수 있느냐고 묻는 호랑이 앞에서,호빵을 먹고 있던 동물들은 당황하고 겁에 질려 덜덜 떨며 숨기까지 하는데요. 이 장면이 특히 해학적으로 표현되어 있어 웃음을 자아냅니다.

마침내 ‘호호빵빵 호빵가게’를 찾은 호랑이는 익숙한 말을 꺼냅니다. “호빵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하지만 호빵가게 주인 곰은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호랑이에게 말합니다. 호빵을 만들려면 팥이 필요한데, 지금은 팥이 떨어졌다고요.


이후 펼쳐지는 이야기는 더욱 재미있으면서도 의미 있게 다가옵니다. 호빵을 먹기 위해서는 팥이 필요하고, 그 팥을 얻기 위해 농사를 짓고 살피며 기다리는 과정이 이어집니다. 호빵 하나를 먹기까지의 과정이 결코 쉽지 않다는 사실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쉽지 않은 인생처럼, 호빵 만들기도 쉽지 않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지만 이 그림책은 그것을 무겁지 않게, 웃음과 유머 속에서 전해줍니다. 그래서 읽을수록 이 책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뒷이야기까지 놓칠 수 없이 재미있고,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이야기를 풀어냈다는 인상이 남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웃고, 작은 깨달음도 얻을 수 있는 그림책이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호호빵빵달콤한인생 #별여울그림책 #인생그림책

#유머그림책 #옛이야기그림책 #그림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