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한 고양이 키우기 ㅣ 행복한 키우기
야마모토 소우신 지음, 이은선 옮김 / 기탄출판 / 2025년 6월
평점 :
우리 집에는 동물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 언젠가 동물을 직접 키울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그럴 자신이 없기에 대신 동물 책을 보며 그 마음을 채우고 있다. 이번에 읽은 책은 일본 고양이 전문 병원 원장이 감수한 책이라 더 신뢰가 갔다. 고양이에 대한 정보가 정확하고 알차게 담겨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고양이를 처음 키우는 사람이나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 맞는 책이다.
책의 첫 장을 펼치면 다양한 고양이들이 말풍선을 달고 등장한다. 귀여운 표정과 행동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말풍선을 읽으며 고양이에 대한 이해도 조금씩 쌓인다.
책은 1장부터 5장, 그리고 에필로그로 이루어져 있다.
1. 나도 고양이와 살고 싶어!
2. 매일 규칙적으로 보살피자!
3. 더욱더 친해지자!
4. 건강은 꾸준하게 관리하자!
5. 고양이의 기분을 파악하자!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면 어떤 고양이를 데려와야 할지부터 고양이의 성장 및 고양이를 데려오기 전 준비해야 할 것들 등 준비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고양이를 데려오기 전 사전 준비가 중요하기에 1장이 참 마음에 들었다.
특히 1장이 마음에 들었다. 어떤 고양이를 데려오면 좋을지, 고양이를 맞이하기 전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고양이를 키우기 전 읽어두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2장부터는 고양이를 돌보는 방법, 친해지는 법, 건강관리, 고양이의 기분을 이해하는 법까지 담겨 있다. 고양이를 키우기 전은 물론 키우는 동안에도 여러모로 참고가 될 만하다.
무엇보다 만화 형식이라 아이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귀엽고 따뜻한 그림과 함께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