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버스를 타고 빨간 벽돌 유치원 5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김영진 작가님 그림책을 즐겨 본다. <유치원 버스를 타고> 면지에 그림책의 등장인물 소개가 있다. 등장인물 소개를 재미있어 해서 이름을 소개하며 특징을 읽어주었다. 자신과 비슷한 모습을 찾을 때는 더 재미있어 하며 그림책을 보았다.

버스가 유치원에 도착한다. 아이들은 버스에서 내리는데 봉봉이가 보이지 않는다. 오골 선생님은 창밖을 바라보는 봉봉이를 발견한다. 오골 선생님은 봉봉이를 데리고 버스에서 내리며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그리고 그 질문에 대한 봉봉이의 대답이 나온다. 엄마가 아파서 회사를 못간 이야기부터 시작하여 하늘에서 떨어진 많은 약 이야기, 무시무시한 공룡이 앞을 가로막은 이야기를 한다.

다음날에도 버스에서 내리지 않는 봉봉이를 찾은 선생님은 또 무슨 생각을 하였는지 질문을 하고 봉봉이의 상상이 가득 담긴 이야기가 답으로 돌아온다. 그렇게 봉봉이의 상상 이야기는 친구들에게도 전해지게 된다. 그리고 친구들의 다양한 상상 이야기를 서로 나눈다.

봉봉이가 자신의 상상을 말할 수 있는 것은 선생님의 질문 때문이 아니었을까? 그리고 "그랬구나"라는 대답과 이야기를 들어주는 마음에 자신의 이야기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그 이야기를 전하고 또 친구들도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교육이 그림책 속에 등장한다는 생각을 했다. 이런 유치원 버스라면 아이들에게 행복한 공간이지 않을까? 생각하며 그림책 서평을 마친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