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BRAINY ABOUT BEARS 애니멀 클래식 9
오웬 데이비 지음, 김민식 옮김 / 타임주니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임주니어에서 나온 애니멀 클래식 중 하나인 <곰> 그림책을 보았다. 다양한 곰이 그려져 있는 표지를 보면서 기대가 되었다. 선명하고 감각적인 그림으로 다양한 종류의 곰이 표현되어 있었다.

그림만큼 차례도 뚜렷하게 볼 수 있었다. 곰은 어떤 동물일까요?, 곰은 생김새, 옛날 옛적 곰 이야기, 곰의 움직임, 곰의 사냥법, 혼자가 좋아요, 휴식을 취해요, 어떻게 성장하까요?, 크고 작은 곰, 비교해 볼까요?, 특별한 곰 시상식, 곰을 만났어요!, 신화 속 곰 이야기, 대나무가 정말 좋아요!, 곰을 지켜요!, 찾아보기로 구성되어 있다. 차례만 보아도 기대가 된다.

그림이 선명하여 보기에 참 좋았고, 글과 그림의 구성이 잘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동물을 소개하는 그림책은 다양한 정보를 주다 보니 페이지가 산만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 이 그림책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곰의 표정이 잘 드러나는 그림들을 보며 생생한 느낌이 들기도 하였다.

마음에 드는 부분은 곰의 크기를 비교해 보는 페이지와 특별한 곰의 시상식이었다. 곰의 특징에 맞는 상을 선정한 것이다. 북극곰은 수영왕 상을 받고, 태양곰은 긴 발톱 상을 받았다. 곰의 특징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었던 부분이었다.

곰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잘 정돈된 글과 심플하면서도 선명한 그림을 통해 동물을 볼 수 있어서 유익한 그림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