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감정이 하고 싶은 말 - 심리학자이자 아동문학가가 들려주는
패트리시아 페르난데스 비에베라흐 지음, 타니아 레시오 그림, 김영옥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에 대해 깊이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잘 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감정을 잘 알고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은 하루 아침에 잘 되지는 않는 것 같다. 어릴 때부터 감정에 대해 배우고,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감정'과 관련된 그림책이 있으면 펼쳐보게 된다. 그림책은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내 감정이 하고 싶은 말>은 책을 펼치면 감정 단어가 나온다. 맨 처음 단어는 '그리움'이었다. '그리움'이라는 단어를 설명하는 이야기를 그림책은 들려준다. 두페이지에 걸쳐 그림움을 표현하는 그림이 있고, 9문장 정도로 그리움을 설명해준다. 마치 이야기를 들려주듯! 그 중 한 문장은 이렇다.

그리움은 예전의 따뜻하고 빛나는 시간들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에요.

<내 감정이 하고 싶은 말> 중에서

'그리움'이라는 단어가 예쁘게 느껴지기도 하고, '그리움'이라는 감정이 와닿기도 하는 문장이었다.

그렇게 이 책에서는 '기쁨', '질투', '사랑', '화', '공감' 등 다양한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감정 단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아름다운 언어로 쓰여진 문장을 읽는 것이 좋기도 하였다.

이 그림책을 통해 감정 단어를 알고, 나의 감정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 아이들과 '내가 쓰는 감정 단어 책' 만들기를 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였다. 나도 나의 감정책을 한 번 만들어 봐야겠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를 더해 작성하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